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500억 달러를 돌파하며 전 세계에서 7위를 차지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브랜드 가치가 지난해 보다 14% 늘어난 518억 달러를 기록했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는 100대 브랜드로 진입한 2000년에 보다 10배 가까이 성장한 수치입니다.
인터브랜드는 지속적인 실적 성장 가능성과 스마트폰, 생활가전 등 주력 제품군에서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 상승을 이끌었다고 평가했습니다.
김문수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은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중장기적인 마케팅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