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예고] 평범한 주부에서 수십억 자산가가 된 그녀들.. '재테크 비결'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6-12-02 17:14   수정 2017-06-13 14:34

[방송 예고] 평범한 주부에서 수십억 자산가가 된 그녀들.. '재테크 비결'은?

    <행복한 은퇴 - 투자 가이드> (26, 27회) '3인 3색 내조의 여왕'





    저성장, 저금리 시대 불안한 노후를 위해 가정 경제를 책임져야 할 것은 남편들만의 몫이 아니다. <행복한 은퇴 - 투자가이드> 12월 5일(1부)과 12일(2부) 방송에서는 가정을 지키고 행복한 노후를 맞기 위해 발 벗고 나선 세 명의 열혈 주부들의 재테크 노하우를 들어본다.



    50억대 자산가이자 재테크 전문강사, 전문상담사로 제2의 인생을 화려하게 열고 있는 박혜영 씨. 평범한 은행원 신분으로 13억 현금 부자가 된 워킹맘 동명희 씨. 전업 주부이자 세 아이의 엄마로 평범한 삶을 살다 보유 아파트 15채 복부인으로 독하게 변신한 김유라 씨. 이들은 모두 타고난 금수저가 아니었다. 평범한 흙수저에서 모두가 부러워하는 자산가로 변신하게 된 사연은 무엇일까?



    평범한 가정 주부였던 박혜영 씨는 어느날 남편의 폭탄 선언을 접하게 된다 "내가 회사를 그만 둘지도 모르겠어.." 정신을 번쩍 들게 한 남편의 은퇴 발언에 가정 경제에 대해 진지한 고민을 하게 된다. 비록 남편의 은퇴는 현실화 되지 않았지만 소득 절벽의 미래가 올 수도 있는 위기감은 그녀에게 투자 DNA를 심어줬다. 이후 끊임없는 공부와 현장 발품으로 부동산을 보는 안목을 키워나갔다. 거듭되는 투자 성공으로 현재는 수십억 대 부동산을 보유하게 되었는데..



    은행에서 근무하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꾸준히 저축에 매진했던 동명희 주부. 외환위기는 가정의 근간까지 흔들어 놓았다. 그녀와 남편 모두 다니던 은행과 기업에서 퇴출 당하게 된 것이다. 매달 나오는 월급의 소중함, 재테크의 중요성을 뼈저리게 느끼며 재취업 이후 급여 70%를 저축하며 현금왕이 될 수 있었다. 현직 은행원으로서 현장에서 알려주는 저축, 간접상품을 통한 그녀만의 재테크 노하우는 무엇일까.



    하루가 다르게 오르는 전세가, 내 집 없는 김유라 주부는 그 설움을 톡톡히 겪었다. 세 아이를 데리고 정신없이 이사를 다니다 보면 어느새 전세 가격이 집값 보다 올라있었다. 내 삶을 팍팍하게 만드는 돈의 실체를 알고 싶었던 그녀는 부동산 공부에 올인, 소액 투자로 아파트 15채를 보유하게 되었다. 꾸준히 투자를 하며 단 한번도 실패한 적 없는 그녀만의 특별한 노하우가 있다고 하는데..




    다른 듯 같은 3명의 '내조의 여왕' 대한민국 국민의 행복한 은퇴를 응원하는 프로그램 <행복한 은퇴 - 투자 가이드> (프로듀서 이계우, 연출 박두나) 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할 수 있다.



    ◈ 방송시간: 매주 월요일 저녁 08시~08시30분 ◈

    ◈ TV 다시 보기: 한국경제TV 로그인 (
    www.wowtv.co.kr) -> TV -> 생활경제 -> <행복한 은퇴 - 투자가이드> ◈

    http://www.wowtv.co.kr/program/tv_list.asp?from=tv&pgmid=P2361&pcode=&bcode=T03010000&seqLevel=12&cncode=0&sccode=&m=02



      한국경제TV  기획제작1부  박두나  PD

       rockmind@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