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상품 추천 플랫폼 '핀다'···사용자 평점 제일 높은 상품 P2P 투자

입력 2016-12-07 19:50  



금융 상품 추천 플랫폼 (주)핀다(대표 이혜민, www.finda.co.kr)는 서비스 출시 이후 6개월 만에 소비자들이 직접 작성한 금융 상품 리뷰가 1,000개를 돌파하여 이를 기념으로 인포그래픽을 7일 공개했다.

주로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2030 밀레니얼 세대가 핀다의 서비스를 통해 금융 상품을 검색하고 정보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자 성별은 여성 57.1%, 남성 42.9%를 차지했고, 평균연령은 34.2세, 지역별로는 서울 경기 지역 거주자가 전체의 약 63% 비중을 차지했다.



리뷰 수가 가장 많은 상품으로는 자유적금이 298개(29.8%)로 1위를 차지했고, 신용대출(216개), 전세대출(178개)가 뒤를 이었다. 금융 상품 중에서 가장 평점을 좋게 받은 상품군은 P2P 투자 상품(평점 4.11/5점 만점 기준)으로, 최근 평균 10% 수익률을 올리며 자유적금을 재치고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떠오른 P2P 투자가 금융 소비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출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전세대출이었다. 리뷰 수 216개로 가장 많았고, 평균 점수도 3.53점(5점 만점 기준)으로 높았다. 많은 금융 소비자들이 전세 대출을 받는 과정에서 서비스 친절도(3.77점)가 가장 좋았던 것으로 평가했다. 특히, 전세대출을 제외하고도 신용대출, 주탁담보대출 등 대출 카테고리에서는 ‘서비스 및 친절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기록되었다.



1,000개 리뷰 중에서 금융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한 단어로는 금리(667번)이 1위를 차지했고, 그 뒤로 창구/지점/방문(203건), 친절(188건) 등이 뒤를 이었다. “금리가 좋기를, 창구나 지점을 방문하는 스트레스가 적었으면, 직원이 친절했으면, 주거래은행이 잘 해주기를, 스마트폰으로 쉬웠으면 하는… “ 많은 분들의 바람이 리뷰 내 키워드로 나타났다.

핀다 이혜민 대표는 “약 6개월 동안 핀다는 리뷰 서비스를 통해 금융 소비자들이 자신이 가입한 상품 경험을 공유하여, 금융상품에 관한 정보 비대칭성을 해결 할 수 있는 금융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금융 상품 카테고리에서 소비자들이 자신의 솔직한 경험을 자유롭게 나누어, 현명한 금융소비 결정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고도화하겠다”고 밝혔다.

벤처스탁팀(wowstar@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