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 편한 직주근접 '오피스텔' 인기도 높아

입력 2016-12-16 14:10  

직장인 출퇴근 스트레스 줄이는 직주근접 오피스텔 분양성적 우수
수성 헤센 더테라스, 맨해튼 프로젝트 개발 수혜...배후수요 풍부해



직주근접형 오피스텔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인근에 많은 수의 기업들이 모여 있다 보니 지하철?버스 등의 대중교통이 이용이 편리하고 은행,상업, 문화시설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해 수요자들의 주거 만족도가 높기 때문이다. 또한 기업 종사자 수가 많다 보니 배후수요 확보에도 용이해 안정적인 투자도 가능하다.

실제로 기업이 밀집돼 있는 중심업무지구나 산업단지 인근 오피스텔은 높은 수익률을 자랑한다. 부동산 114자료에 따르면 한국수출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있는 서울 금천구 독산동 일대의 연간 오피스텔 임대수익률은 6.8%대로 서울 평균 오피스텔 수익률인 5.03%을 웃도는 수준이었다. 또 수원시청을 비롯해 각종 행정, 금융시설이 위치하고 있는 수원시 인계동의 연간오피스텔 임대수익률은 6.2%로 수원시 평균 5.33%보다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중심업무지역 인근 오피스텔은 분양시장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실제로 지난 5월 HDC아이앤콘스가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서 공급한 `대치2차 아이파크` 오피스텔은 기업이 밀집돼 있는 강남권역 직주근접 오피스텔로 지하철 2호선 삼성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오피스텔은 청약접수 결과, 평균 13.7대 1, 최고 63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 지난 10월 우성건영이 동탄2신도시 업무5블록에서 공급한 오피스텔 `동탄2신도시 우성 르보아시티`도 계약 5일만에 100% 분양을 마쳤다. 인근에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동탄일반산업단지 등이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동탄테크노밸리 사업 등이 완료되면 협력업체 포함 상주 근로자만 약 30만명에 달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업계관계자는 관계자는 "출퇴근 시간이 업무 피로도, 스트레스, 여가 등 현대인의 삶의 질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이에 직주근접 여부를 따지는 오피스텔을 수요자들이 증가하고 있고, 직주근접 오피스텔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신한종합건설이 대구 수성구에서 직주근접형 오피스텔 `수성 헤센 더테라스`를 분양중에 있어 눈길을 끈다. 수성 헤센 더테라스`는 지하 5층~지상 29층 전용면적 26~54㎡ 총 614실 규모로 이뤄졌다.

수성 헤센 더테라스와 자가용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범어네거리 일대는 지식서비스산업 집적지 조성을 목표로 주요 지식서비스산업을 육성하는 `맨해튼 프로젝트`가 진행중이다. 현재 이곳에는 984개(2016년 3월 기준)의 금융·의료·교육·법률 기업들이 위치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가 가능하다.

여기에 교통, 교육, 생활, 공원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우선 대구 지하철 3호선 황금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인데다 동대구로, 수성로 등이 가까이 있어 대구 도심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KTX 동대구역, 동대구복합환승센터(2016년 12월예정)도 자가용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가까이에 주민센터, 은행, 우체국을 비롯해 보건소, 대구한의대 한방병원 등이 있으며,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 및 편의시설 접근이 용이해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수성아트피아, 아르떼수성랜드, 수성아이스링크, 국립대구박물관 등으로 문화시설로의 접근성도 좋아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강남의 8학군으로 불리는 수성구에 있다 보니 우수한 학군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 들안길초를 비롯해 황금초, 황금중, 대구과학고 등이 도보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신고, 경북고, 정화여고, 대륜고, 대구여고 등 명문학교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다. 또한 인근 범어네거리를 중심으로 넓은 학원가가 형성돼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단지가 샛터공원과 마주하고 있어 앞마당처럼 이용할 수 있고, 대구 명소 범어공원(113만 2458㎡)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또한 지난 2013년 생태복원사업을 통해 연간 1000만명이 찾는 대구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수성못을 비롯해 수성유원지, 아르떼수성랜드 등도 단지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 속에 여가활동도 쉽게 즐길 수 있다. 수성 헤센 더테라스 모델하우스는 대구 수성구 두산동 198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