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카 서비스로 꽉 막힌 설 고향 가는 길을 빠르고 즐겁게!

입력 2017-01-23 17:39  

지방에 계시는 부모님과 형제, 자매, 친구들을 만나러 고향으로 내려가는 즐거운 설 명절 귀향 길.

장거리 안전운전을 위해 차량도 정비하고, 선물과 음료수 간식 등을 챙겨 아이들을 태우고 출발, 동네를 어렵게 벗어나자 고속도로 진입로부터 정체가 시작되면 참 난감하다. 갈 길은 먼데 정체가 길어져 좁은 차 안에서 오랜 시간 지내다 보면, 어린 자녀는 칭얼대고, 운전자는 장시간 운전으로 피로감이 급격히 상승하여 졸음운전을 유발할 수 있는 상황.

최근 자동차 내에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커넥티드카` 서비스가 대두되고 있다.

`커넥티드카` 서비스란 스마트폰과 차량 내 단말기 내비게이션 간 양방향 연동을 통해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을 활용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해외의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애플社의 `카플레이`와 구글社의 `안드로이드 오토`가 있고, 이에 맞서 차별화된 성능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급속하게 확대되고 있는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든 유브릿지社의 `카링크` 서비스가 있다.

이번 명절과 같이 장거리를 운전해야 하는 경우 유브릿지의 `커넥티드카` 서비스인 `카링크` 를 이용하면, 내비게이션으로 전화를 받거나 걸 수 있으며, 수신된 문자도 확인 할 수 있어 안전하다.

특히 명절기간에는 평소보다 통화량이 증가한다. 부모님과 친구들로부터 걸려오는 전화를 받거나 운전 중 전화를 걸다 전방주시 태만으로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 대형사고로 이어져 운전 중 스마트폰을 조작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또한 `카링크`를 활용하면, 티맵, 카카오내비와 같은 실시간 길안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막히는 길에서 벗어나 빠른 길을 찾을 수 있고, 멜론, 엠넷 등 실시간 음원 서비스를 통해 최신곡,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 어르신을 위한 트로트, 아이들을 위한 동요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노래를 통해 지루함을 달랠 수 있다. 또한 잠시 휴게소 등에서 휴식할 때에도 최신영화나 뽀로로와 같은 영상을 시청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선택할 때 각 업체별로 지원하는 내비게이션과, 스마트폰 기종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 상이하기 때문에 잘 살펴봐야 한다. 애플社의 `카플레이`와 구글社의 `안드로이드 오토`는 아이튠즈, 애플맵, 구글맵, 구글뮤직 등 자사의 어플리케이션 및 북미 지역에서 자주 사용되는 팟캐스트 등 약 10여개의 어플리케이션만을 제공해, 국내 사용자들은 국산 어플리케이션을 사용 할 수 없는 불만이 있다.

반면,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카링크` 미러링 서비스는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을 제한없이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티맵, 카카오내비, 멜론, 엠넷, 유튜브 등 고객이 원하는 모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번 설 명절에는 `커넥티드카` 서비스인 `카링크` 를 활용해, 꽉 막힌 도로 정체의 지루함에서 벗어나 안전하고 즐겁게 고향으로 가는 것은 어떨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