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가 새 봄을 맞아 새로운 투자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P2P금융을 주제로 재테크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매주 월요일 ‘재태크 해피타임, YES P2P(연출 이무제, 작가 최현송)’에서는 장기불황 저금리 속 중위험 중수익을 제시하며 강력한 재테크 수단으로 급부상 중인 P2P금융에 투자하는 방법을 자세히 안내하고 다양한 투자 상품들을 소개한다. 더불어 꼼꼼한 체크포인트를 통해 투자유의점을 제시한다.
20일 첫 방송에서는 P2P금융의 현황과 재테크 수단으로서의 장단점 및 투자법 등을 자세히 전한다. 금융상품 플랫폼 ‘핀다’의 이혜민, 박홍민 공동대표를 초대해 P2P금융 상품의 투자자 선호도를 알아보고 어떤 투자자들에게 적합한지 들어본다. 또한 핀다가 예상하는 P2P금융의 미래도 공개한다. 이어 논란이 되고 있는 투자제한 등의 금융당국 가이드라인과 관련해 성균관대 고동원 교수, 한국 P2P금융협회 이승행 협회장을 초대해 규제의 쟁점 및 합리적 투자자보호 장치 등을 고민해본다.
한국경제TV에서 방송되는 `재태크 해피타임, YES P2P`는 시청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기 위해 온라인 방송을 개설하고 있다. 생방송 시간에 한국경제TV 와우스타 홈페이지로 접속해 채팅방에 입장하거나 안드로이드 `와우스타` 앱을 실행해 라이브 토크를 누르면 실시간으로 출연자에게 질문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 밤 8시 30분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벤처스탁팀(wowstar@wowtv.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