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가 오는 28일부터 웹툰작가 최지욱씨의 작품 `단어의 재해석`을 홈페이지 내 웹툰 연재 코너에서 선보인다.
최지욱 작가가 연재할 `단어의 재해석`은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단어를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해 구성한 4컷짜리 웹툰으로 요즘 인기 있는 `아재개그`를 소재로 한다.
최지욱 작가는 작품 기획과 소재를 제공하는 작업을 위주로 하고 그림제작은 다른 그림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완성 작품을 내놓는 웹툰 글작가다.
최 작가의 이력은 독특하다. 그는 17년간 중·고등학생들에게 수학을 가르쳐온 인기 강사다. 지난해에는 답이 모두 18인 수학책<eighteen>을 출간해 SNS에서 큰 화제를 불러모으기도 했다.
최 작가는 "어려운 수학 개념을 학생들에게 쉽게 설명하기 위해 수학책에 만화를 그려 넣으면서 웹툰에 관심을 갖게 됐다"며 "만화만큼 짧은 시간에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수단은 없다고 생각해 웹툰 글작가로 활동하게 됐다"고 말한다.
그는 밤에는 맥주집을 경영하는 사장으로 변신한다. 또 일반인에게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음반을 발표한 가수이기도 하다.
최 작가는 "한국경제TV에서 웹툰을 연재하게 돼 기쁘다"며 "살아가기 힘든 요즘, 세상을 조금은 다른 시각에서 보면서 독자들에게 작은 위로가 될 수 있는 웹툰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단어의 재해석’은 한국경제TV의 홈페이지와 공식 페이스북에서 오는 28일부터 구독할 수 있다.
한국경제TV는 유망 신인 웹툰작가를 발굴, 소개하고 이들이 인기 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웹툰작가 육성프로그램을 지난 17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특히 웹툰으로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를 웹툰작가에게 지급하는 등 경제 활동도 측면 지원한다.
한국경제TV는 앞으로 신인 웹툰작가가 창작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한편 우수 웹툰 콘텐츠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웹툰 연재를 희망하는 신인 작가는 아래의 이메일(webtoon@wowtv.co.kr)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