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계 신데렐라’ 멜로디데이, ‘사임당’ 메인테마 ‘별의 노래’ 가창

입력 2017-03-23 09:32  



걸그룹 멜로디데이가 부른 SBS 수목드라마스페셜 ‘사임당, 빛의 일기’(이하 사임당)의 여덟번째 OST가 공개된다.

OST의 공동제작을 맡은 로엔엔터테인먼트 측은 “23일 낮 12시, 멜론 등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사임당’ OST 파트8인 그룹 멜로디데이의 `별의 노래`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사임당’ OST는 앞서 린과 이수, 자우림 김윤아, 더원, 김범수 등 국내 대표 보컬리스트들의 화려한 라인업으로 이목을 끌어왔다. 여기에다 걸그룹 피에스타 혜미 등 숨은 아이돌 보컬까지 더하며 참신함을 높였던 ‘사임당’ OST는 이번에 다시 `OST계의 신데렐라`로 불리는 실력파 걸그룹 멜로디데이를 제시하면서 화려함을 한층 키웠다.

멜로디데이는 정식 데뷔 전인 2012년 KBS 드라마 ‘각시탈’ OST로 음악 팬들에게 첫 선을 보인 것을 시작으로 현재까지도 대작 드라마 OST들에 잇따른 러브콜을 받고 있는 팀이다.

‘OST계의 신데렐라`라는 명성처럼 지금까지 드라마 ’내 딸 서영이‘, ’주군의 태양‘, ’응답하라1988‘, ’더블유(W)‘ 등 20여 편의 쟁쟁한 드라마들에 삽입곡을 맡아 부르며 그 실력을 인정받아왔다. 특히 멜로디데이의 멤버 여은은 MBC ’복면가왕‘에서 가왕을 차지하는 등 실력파의 면모를 과시해 대중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바 있다.

‘별의 노래’는 웅장함과 화려함이 공존하는 스트링 선율의 인트로와 드라마틱한 반전 전개가 인상적인 발라드곡이다. 멜로디데이의 화려한 보컬 조화와 웅장한 선율이 두 배의 감동을 선사한다. ‘사임당’의 메인 테마송인 만큼 하정호, 고영환 작곡가와 프로듀서 하울이 드라마 작업 초반부터 심혈을 기울였다.

멜로디데이의 `별의 노래`는 이밖에 ‘사임당’의 명장면을 모아 만든 `평창 동계 올림픽 홍보영상` 테마곡으로도 선정돼 국내외 대중들에게 소개될 예정이기도 하다.

SBS 수목드라마스페셜 ‘사임당’은 조선시대 사임당 신씨의 삶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그의 예술혼과 사랑을 다룬 작품이다. ‘사임당’은 일본, 대만, 싱가포르 등 7개국에 동시 방영되고 있으며 태국, 필리핀, 미얀마 등 해외 유력 방송사와도 이미 수출 계약을 마치면서 K-드라마의 강력한 한류열풍을 이끌고 있다.

한편 멜로디데이는 미니 4집 타이틀곡 ‘키스 온 더 립스’로 활발히 활동하며 기존 보컬형 그룹에서 듣는 음악과 보는 재미를 모두 겸비한 ‘보컬먼스돌’로 180도 변신, SBS MTV ‘더쇼’ 2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멜로디데이는 오는 26일 달,콤커피 서울 발산역점에서 팬들과 함께하는 미니 팬미팅 및 사인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