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난 우병우' 검찰 “최선 다했다” 입장…특검 청구 영장 축소-사정기관 수사 의혹 여전

입력 2017-04-12 20:46   수정 2017-04-12 20:46


검찰 “최선 다했다” 입장…특검 청구 영장 축소?사정기관 수사 의혹 여전
검찰은 최선 다했다지만 우병우 전 청와대민정수석에 대한 두 번째 구속영장이 기각되자 비난의 화살은 검찰 조직 전체를 향했다.
여론은 검찰의 부실 수사를 지적하자 검찰은 “최선 다했다”는 입장을 밝혔지만 의혹은 여전하다.
12일 방송한 JTBC `뉴스룸‘에서 손석희 앵커는 “영장 재청구 얘기가 나오지만 공허하게 들린다”는 멘트로 여론의 마음을 대변했다.
구속영장 기각 후 우병우 전 수석은 “영장이 자꾸 기각되는 것 본인이 청렴해서인가?”라는 기자들의 질문에 “그동안 수고 많았다”는 말로 속내를 대신했다.
‘뉴스룸’에서는 지난 2월 특검이 청구했던 첫 번째 구속영장보다 축소된 두 번째 구속 영장을 지적했다.
이와 더불어 부실수사 논란이 있다는 점도 언급했다. 우병우 전 수석의 전화를 받았다는 사정기관에 대한 수사가 부족했다고 지적했다.
또 세월호와 관련해 외압 행사 의혹 많았지만 우병우 전 수석과 통화한 법무부와 검찰 관계자에 대해 충분한 조사가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뉴스룸은 또 “논란이 확산되자 검찰은 영장이 기각된 사유와 지금까지의 수사 상황을 고려해 구속영장 재청구 여부를 판단하겠다고 밝혔지만 이미 두 차례 영장 기각됐고 대선을 압두고 있는 상황에서 결국 불구속 상태에서 수사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는 “cyg0**** 우병우가 검찰 고위 간부들 협박해서 부실수사로 기각된 것 국민들이 다 알고 있다” “cowb**** 검철개혁,공수처 개설,썩은 쓰레기들을 처단하라” “zec1**** 그래 너희도 살고 우병우도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했겠지” “dggd**** 공수처, 검찰개혁이 답니다” “sunh**** 검찰을 수사해라” “shch**** 합법적인 면죄부를 주는 구나” “athe**** 검찰 개혁!! 고영태 체포하듯 우병우 체포했으면 저럴 일 없지. 검찰개혁” “jymo**** 우리나라는 견찰들을 손봐야 나라의 정의가 산다. 국민 상대로 이놈들이 한번 붙자하네. 이 견찰들이”라며 검찰을 향한 거센 비난이 줄 잇는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