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KEB하나은행과 `인공지능 음성 금융서비스` 제공 양해각서를 채결하고 올 상반기 중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양사가 준비 중인 ‘인공지능 음성 금융서비스’는 등록된 계좌의 잔액 조회 및 거래내역 조회, 환율/환전 조회, 지점 안내 등을 음성인식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용 고객은 스마트폰내 ‘누구’ 앱을 통해 KEB하나은행 앱에 연동시키고 자기 계좌를 사전 등록한 뒤 “아리아, 내 계좌 잔액 알려줘(잔액 조회)” “아리아, 오늘 달러 환율 얼마야?(환율 조회)” “아리아, 오늘 금융거래 알려줘(금융거래 조회)”와 같은 질문을 던지면 바로 답을 듣게 된다.
양사는 또 올 하반기에는 간편 송금 기능 등 계좌이체 서비스까지 가능하도록 ‘음성 금융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AI 금융 서비스는 올 하반기 증권·보험·카드로도 확대될 예정이다.
증권 시황정보·종목 추천 서비스를 비롯한 보험상품 추천이나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 등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이상호 SK텔레콤 AI사업단장은 “이번 KEB하나은행과 제휴를 시작으로 향후 은행 서비스 고도화 뿐만 아니라 증권·카드·보험 등 타 금융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양사가 협력하여 AI기반의 금융서비스를 점차 고도화해 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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