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은 소상공인연합회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2017년 전국소상공인대회 및 기능경진대회`를 오는 11월2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총 160점 내외의 정부포상도 함께 진행할 에정이며, 정부포상 분야는 어려운 국내외 경제 환경에서도 역경을 극복하고 소상공인에게 희망의 불씨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애쓴 모범소상공인, 소상공인 육성·발전 공로자, 지원우수단체 등 총 3개입니다.
포상 훈격은 산업 훈·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중소기업청장 표창 등입니다.
올해 포상규모는 정부 내 협의를 거쳐 오는 9월 중 최종 확정할 예정이며, 포상은 오는 11월2일 전국소상공인대회에서 수여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소상공인이 가진 우수한 기술을 발굴·확산하고 업종별 교류와 협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2017년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참가단체 신청·접수도 함께 진행하며, 신청·접수는 소상공인연합회를 통해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가능합니다.
이 대회는 업종단체별로 소상공인이 보유한 숙련된 기술과 재능을 선보이는 기능경연의 장으로 전국소상공인대회와 연계해 개최할 예정입니다.
평가를 통해 선정된 참가단체에게는 대회 개최비용의 50~80%(최대 1억원)를 지원하며 올해는 10개 이내의 단체를 선정할 계획입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