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호 예스24 대표가 25일 서울 청량리 복합문화공간 상생장에서 글로벌 패션전문 기업 한세실업(대표이사 이용백)이 개최한 패션 분야의 구직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채용설명회에서 참가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한세실업과 잡인사이더가 공동으로 기업의 업무환경을 있는 그대로 취업 준비생들에게 알려, 취업 준비생들에게는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세실업 관계자는 "취업 선배의 입장에서 회사 소개부터 부문별 업무 특성, 근무 조건까지 평소 취업을 준비하며 의문을 가졌던 회사생활에 대한 정보를 취업 준비생들에게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총 3부로 진행됐으며, 1부는 `기업 내부자의 이야기`로 실무자들의 시선으로 회사를 소개(영상, 발표, 거짓말탐지기 활용)했다. 2부는 취업준비생에게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전문가 초청 강연이 진행됐고, 업계와 직무에 대한 이야기(자기소개서 첨삭, 직무 소개)를 실무자와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3부는 `해피아워` 케이터링을 즐기며 실무자와 함께 하는 루프탑토크와 퀴즈를 통해 우승자에게는 상품이 주어졌다.
참가자들에게는 입사 지원 시 서류 가산점이 주어진다. 한편, 잡인사이더 `한세실업 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크루트 또는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