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롱 佛 대통령 25세 연상 부인 브리짓 Vs 트럼프 美 대통령 24세 연하 부인 멜라니아 조우

입력 2017-05-27 12:11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그의 25세 연상의 부인 브리짓 마크롱(64) 여사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내외를 만났다.
브리짓은 나토(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정상회의가 열린 벨기에 브뤼셀에 지난 25일 마크롱과 함께 전용기로 도착, 남편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미국대사관에서 오찬 회동을 하는 동안 벨기에 샤를 미셸 총리의 부인과 함께 점심을 함께 했다.
이어 브리짓은 벨기에 정부가 준비한 각국 정상들의 배우자 행사에 참석해 벨기에 출신 초현실주의 화가인 르네 마그리트 미술관에 방문했다. 브리짓은 이 자리에서 트럼프의 부인 멜라니아 여사와도 인사를 나눴다.
두 영부인이 브뤼셀에서 처음 만난다는 소식은 전부터 호사가들의 관심을 끌었다. 올해 서른아홉 살인 마크롱보다 25세가 많은 브리짓과 반대로 멜라니아(46)는 남편보다 24살이 어리다. 두 영부인은 반갑게 몇 마디를 주고받으며 첫인사를 나눴다.
이어 정상 부인들은 벨기에의 유명한 한 가죽공방에 방문했다. 멜라니아는 이 자리에는 불참한 대신 한 병원의 어린이 병동을 찾았다.
브리짓은 저녁때는 다른 정상 부인들과 함께 브뤼셀 북쪽의 벨기에 국왕 주재 만찬에 남편과 함께 참석했으며, 26∼27일 이탈리아 시칠리아 섬의 휴양도시 타오르미나에서 열리는 G7(주요 7개국) 정상회의에도 동행했다.
브리짓은 프랑스어권인 브뤼셀에서 해외무대 데뷔전을 치러 더 편안하게 소통할 수 있었을 것으로 관측되다. 렉스프레스와 파리마치 등 프랑스 언론들은 브리짓이 정상회의에 참석하는 남편을 따라 해외 일정에 동행한 것을 관심 있게 보도했다.
프랑스에서는 대통령의 배우자는 사생활을 지키며 정치 무대에서 한 발 벗어나 있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브리짓이 적극적인 내조를 표방하고 있어 영부인의 역할에 큰 변화가 예상된다.
남편을 돕기 위해 2015년 교단을 떠난 브리짓은 지난해 한 인터뷰에서 남편이 당선되면 영부인으로서 청년 문제에 집중하고 교육 문제를 위해 싸울 것이라면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는 뜻을 내비친 바 있다. 마크롱도 후보 시절 당선되면 브리짓에게 영부인으로서 대외활동을 지원하겠다고 공언했다.
프랑스 대통령실은 최근 엘리제궁 1층에 브리짓에게 별도의 사무실과 비서진을 배정했다. 엘리제궁은 브리짓이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의 부인 미셸처럼 영향력 있는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크롱 부부에 관한 책을 쓴 작가 칸디스 네들렉은 한 인터뷰에서 "브리짓의 관심사는 교육개혁 분야로, 정치 일선을 피해서 자폐 아동과 빈곤 계층 아동에 관한 일에 집중할 것"이라고 예상하기도 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조시형  기자

 jsh1990@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