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공동기획제품 론칭마다 ‘대박’ 기록세워

입력 2017-07-05 09:36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 가성비 유아용품부터 예능콘텐츠까지… ‘론칭마다 대박 행진’
- 공동기획제품 영역 확대, 매년 비중 늘려





G마켓·옥션, 제조사와 손잡고 단독기획제품으로 차별화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제조사와 함께 단독으로 선보인 공동기획 제품들이 론칭마다 대박 행진을 기록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올해 상반기만 10여개의 공동기획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매년 그 비중을 늘려가고 있다. 품목도 가성비 높은 유아용품부터 콘텐츠 커머스, 가전, 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화했다. 고품질에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강점을 내세운 공동기획제품들은 론칭마다 인기를 누리며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 가성비 유아용품 ‘소이베베·하기스기저귀’
간편 배송과 합리적인 가격 등으로 온라인몰에서 유아용품을 구매하는 이들이 늘자, G마켓과 옥션은 올해 들어 가성비 높은 유아용품 발굴에 공을 들이고 있다. 지난 4월 ㈜오쎄와 함께 콩 성분을 함유한 유아동화장품 브랜드인 ‘소이베베(soybebe)’를 만들었다. 불필요한 개별 포장박스, 광고 등을 지양하고 ‘상품의 질’에만 집중함으로써 유명 브랜드 제품 대비 제품가격을 최소 30% 이상 낮췄다. 소이베베는 단독 론칭 후 두 달 동안 옥션에서 로션, 크림, 수딩젤, 바스 등의 제품이 4,500여개가 팔렸고, G마켓도 6,300여개가 불티나게 팔리는 기록을 세웠다.

연이어 5월에는 유한킴벌리와 함께 ‘하기스 매직 소프트앤슬림 기저귀’를 단독 출시했다. ‘하기스 매직 소프트앤슬림 기저귀’ 역시 양사가 상품의 기획 전 단계에 참여해 만든 신제품으로 ‘솜사탕 기저귀’라는 별칭을 붙일 만큼 부드러우면서도 가벼운 특성을 살린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론칭 이후 한 달 동안 G마켓에서는 ‘하기스 매직소프트앤슬림 기저귀’가 1만9,000여팩이 판매됐으며, 옥션에서도 론칭한지 이틀 만에 ‘하기스 매직소프트앤슬림 체험팩’이 2,000여개가 팔리며 큰 주목을 받았다.

■ 가전부터 게임, 식음료, 패션까지 ‘밀·캬·오버워치 코인’
가전과 패션, 식음료업계와도 활발한 협력을 통해 공동기획 제품의 영역을 넓히는데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말 노르웨이 대표 가전 브랜드인 ‘밀(MILL) 인터내셔널’ 과 JBP(Joint Business Plan) 체결 이후, 양사는 브랜드 밀의 신제품 국내 출시는 물론 ‘한국형 개량상품’ 개발 등을 추진했다. 그 결과, G마켓과 옥션에서 판매한 ‘밀 전기컨벡터’는 구입 시즌인 작년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총 5개월 동안 2만여개 판매, 18억 상당의 매출을 일으켰다.

마니아들을 위한 제품도 선보였다. 게이머들을 위해 G마켓과 블리자드가 공동 제작한 `오버워치 배틀코인 3만원 충전 카드`도 론칭 당일 순식간에 4,400여개가 팔렸으며, 베스트 순위 상위권에도 등극해 실시간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이외에도 G마켓이 지난 5월 제주 용암해수 1호 기업 `제이크리에이션`과 함께 두 번째로 기획한 온라인전용상품 스파클링 워터 ‘KYA[:캬]’는 출시 일주일만에 약 20만병이 팔렸다.

■ 콘텐츠사와 개발한 ‘쿠킹박스·신서유기·호박고구마’
최근 들어 이베이코리아는 CJ E&M, 올리브TV 등의 콘텐츠사와 손잡고 예능프로그램을 연계한 독창적인 기획상품 개발에도 한창이다.

G마켓은 CJ E&M의 엔터테인먼트 채널 tvN의 예능 프로그램 `신서유기3`의 캐릭터를 상품화한 `신서유기 브랜드샵`을 오픈했다. 옥션 역시 인기 시트콤 속 장면을 제품화한 ‘권혁수 한입 호박고구마 & 알감자’가 3,600여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고, 올리브TV와 함께 기획한 딜리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오늘 뭐 먹지?’에서 우승한 메뉴의 레시피와 식재료를 담은 ‘쿠킹 박스’ 시리즈도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이베이코리아 마케팅본부 김소정 본부장은 “공동기획 제품은 과대포장, 마케팅 비용을 줄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기 때문에 주로 실속을 중시하는 알뜰 고객들이 선호한다”며 “특히 다른 유통채널에서는 구매 할 수 없는 단독 제품으로 상품 차별화에도 크게 기여한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