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바이오기업 쎌바이오텍이 다음달 유산균 화장품을 공식 론칭합니다.
오는 10월까지 라인업을 추가해 국내 화장품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입니다. 박승원 기자의 단독 보돕니다.
<기자>
`듀오락`으로 유명한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 쎌바이오텍.
유산균을 원형 그대로 소장까지 전달할 수 있는 듀얼코팅에 이어 대장까지 전달할 수 있는 다중코팅이란 기술력으로 국내 프로바이오틱스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이런 기술력을 활용한 유산균 화장품을 개발하면서 국내 화장품시장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지난 5월 덴마크에서 출시된 여드름 치료 유산균 화장품 `락토클리어`를 다음달 초 국내에서도 공식 론칭한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김우경 쎌바이오텍 이사
"쎌바이오텍의 `락토클리어` 신제품은 지난 5월에 덴마크에서 론칭했다. 국내는 8월 초에 제품을 수입해 론칭할 계획이다."
`락토클리어`는 불가리아와 일본 등에서 여성들이 피부미용을 위해 발효식품을 몸에 바르는 전통에 착안한 제품입니다.
여드름 원인균을 박멸하는 특정 유산균 숙주를 찾아내는 등 개발에만 무려 10년이나 걸린 쎌바이오텍의 야심작입니다.
쎌바이오텍은 `락토클리어`의 공식 론칭에 맞춰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해 온라인 중심으로 제품 판매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그런 뒤 인터넷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이용한 바이럴마케팅과 함께 오는 10월까지 제품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김우경 쎌바이오텍 이사
"락토클리어라는 (판매 전용) 홈페이지를 따로 만들 것이다. 1차는 온라인으로 하고.. 화장품을 온라인 중심으로 알려주고, 그 다음에 바이럴 마케팅을 하고, 실제로 10월 정도에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려고 한다."
쎌바이오텍이 이번 `락토클리어` 론칭으로 건강식품에 이어 화장품시장에서도 성공을 거둬 제2의 도약을 이뤄낼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승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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