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역세권 최중심 '여주역 서희스타힐스' 관심집중

입력 2017-07-06 15:10  



경기도 여주시에 대형 개발호재가 이어지고 있다. 여주시는 교통망 확충부터 인프라 확대까지 줄줄이 진행돼 상전벽해가 기대되는 지역이다. 여기에 이번 6.19 부동산 대책에서 DTI 미적용 지역으로 분류돼 실수요자는 물론 부동산 투자자들의 관심까지 쏠리고 있다.

특히 여주역세권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여주역 일대에는 역세권 개발이 진행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통상적으로 역세권 인근에는 각종 상업시설과 복지공간이 확보돼 새롭게 각광받는 주거지가 되기 때문이다.

역세권 뿐만 아니라 교통 인프라도 대폭 개선된다. 지난해 9월 성남-여주간 복선전철인 경강선이 개통됐으며, 이를 통해 판교를 40분대, 강남을 50분대에 도달 할 수 있다. 서울을 비롯한 주요 수도권 도시로도 쉽게 이동 가능하다. 또한 광주-원주간 고속도로 개통, 여주-양평간 중부고속도로의 개통으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게 됐다.

기존에 여주시는 그동안 각종 개발규제 및 교통 접근성이 떨어져 부동산 시장에서 저평가를 받아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경강선 개통,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 등으로 교통 접근성이 대폭 개선되고 약 14만 평의 역세권 개발과 약 6조의 금액이 투입되는 동부권 개발이 예정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 여주역세권 인근 단지 기대감 UP.. `여주역 서희스타힐스` 사업 순항
서희건설은 경기도 여주시 월송동 53번지 일대에 `여주역 서희스타힐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26층, 7개 동, 총 543세대로, 전용면적은 59~84㎡로 조성될 예정이다.

여주역세권에 공급되는 이 단지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현재 조합원 모집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지난 5월 18일 창립총회가 개최됐다. 이는 조합원 모집 2개월만에 창립총회가 개최된 것으로, 이는 사업이 매우 빠르고 신속하게 진행됨을 의미해 업계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이달 조합설립인가 신청 예정이며, 현재 부적격 세대 및 일부 잔여 물량을 마지막으로 모집 중에 있다. 잔여세대 분양이 끝나면 이 외 물량은 일반 분양으로 공급돼 현재 모집 가격보다 최소 3.3㎡당 100만원 이상 높은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그리고 현재 입주를 마친 지역주택조합 단지들이 최소 4,000만원에서 9,000만원 가량의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되고 있어 추후 `여주역 서희스타힐스`는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이 결과 현재 꾸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여주역 서희스타힐스`는 여주의 역세권 개발지역에서도 최대 수혜를 누릴 수 있는 최중심에 자리잡게 돼 기대감이 높다. 우선 여주역이 단지에서 약 1km 거리에 위치해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며, 단지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어 대중교통으로 여주 시내를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영동고속도로 여주IC와 중부내륙고속도로 서여주IC가 10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 수도권 및 전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여주역세권에 해당하는 만큼 인근에 여주 이마트를 비롯해 각종 상업시설,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편리하며, 역세권 일대 개발사업이 진행 중인 만큼 단지를 주변으로 여주 시내에서 가장 뛰어난 생활 인프라를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여주역 서희스타힐스의 홍보관은 세종초중학교 옆 여주시 교통 106번지에 위치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