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멋이 있는 도시 여수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해상케이블카, 엑스포, 오동도 등 관광 명소는 물론이고 여수밤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낭만버스킹` 등 관광객을 이끄는 새로운 콘텐츠도 등장했다.
대한민국 맛의 중심인 전라남도를 대표하는 항구 도시답게 먹거리 또한 풍성하다. 여수 바다에서 건져 올린 싱싱한 해산물과 전라도의 손맛이 만나 빚어내는 맛의 향연은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그중 여수시 만흥동에 위치한 `유자가든`은 굴구이 등 싱싱한 굴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여수 굴구이 맛집이다.
유자가든에서는 통통하게 살이 오른 굴만을 선별해 상에 내놓고 있으며, 굴 손질 단계부터 정성을 다해 그 어느 식당보다 깨끗한 굴을 만나볼 수 있다. 여수해상케이블카, 이순신대교, 여수 레일바이크 등 다양한 여행코스를 즐긴 후 맛집에서 만족스러운 한끼를 즐기기에도 그만인다.
tvN 인기드라마 `혼술남녀` 촬영장소, KBS2 `생생정보` 등 미디어에 소개된 바 있으며 다수의 연예인이 다녀간 흔적도 매장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음식의 맛을 더욱 돋워줄 탁 트인 바다 전망도 유자가든만의 매력 중 하나. 또 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배추, 파 등을 식재료로 이용하고 있어 더욱 믿고 먹을 수 있으며, 식사 후에는 고구마 등이 후식 메뉴로 제공돼 푸짐한 한 끼를 완성해준다.
유자가든의 관계자는 "바다의 우유라 불리는 굴은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영양이 가득한 재료다"라며 "유자가든에서는 싱싱한 굴 본연의 맛은 물론이고 굴을 이용한 요리, 그밖에 다양한 여수의 맛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유자가든`에서는 전국 어디서든 산지의 굴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포장과 택배 서비스를 실시하고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