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분양가에 특화설계,입지까지.. 가성비 좋은 '파주 문산역 동문굿모닝힐'

입력 2017-08-21 14:0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최근 합리적인 소비의 영향으로 `가성비`는 소비에 있어서 중요한 키워드다. 가성비는 가격대비 성능의 줄임 말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품질 좋은 제품 등을 소비했을 때 얻을 수 있는 만족도가 그 기준이 된다.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된 주택시장에 있어서도 가성비가 중시되고 있다. 전셋값에 지친 수요자들이 구입부담은 낮고 입지와 상품력이 뛰어난 `가성비 좋은 아파트`를 찾고 있는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기존 생활권을 영위할 수 있지만 주거비용은 줄이는 `가성비` 좋은 아파트들로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며 "전세가 상승이 지속되는 한 내집마련 수요자는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서울 접근성이 좋은 수도권 내 가성비 좋은 아파트의 인기도 함께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동문건설이 경기 파주시 경의중앙선 문산역 주변에서 분양 중인 `파주 문산역 동문굿모닝힐`이 대표적으로 가격, 입지, 단지 설계 등을 만족시킬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아파트다.

이 아파트는 3.3m²당 740만원대부터 800만원대까지, 2억원을 넘지 않는 가격으로 책정되어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계약금 1차 500만원, 중도금무이자의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어 가격경쟁력이 확연히 높아질 뿐 아니라 수요자들의 초기 금융부담까지 덜어주고 있다. 또한, 파주 문산 지역에서 일반분양 기준으로 무려 12년 만에 선보이는 59㎡ 아파트라 투자문턱이 낮아 투자자들에게도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파주 문산역 동문굿모닝힐`은 경의중앙선 문산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급행열차를 타면 공항철도와 지하철 6호선 환승역인 상암 DMC(디지털미디어시티)역까지 약 35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문산시외터미널은 물론 낙하IC, 당동IC도 인접해 있어 자유로를 통한 서울 진입도 쉽다.

특히, 2023년 개통예정인 GTX A노선 중 대곡역을 이용하면 강남 삼성역까지 약 50분내 도달이 가능하기 때문에 도심권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주변에 홈플러스와 CGV 등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데다 문산동초 등 교육시설도 가깝다.

상품설계도 뛰어나다. 이 단지는 전용 59㎡ 단일평형으로 구성된 데다 4베이 위주의 혁신평면과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이 설계됐다. 타입별 세대 내부 특징을 살펴보면 전용면적 59㎡A는 4Bay 설계로 주거 쾌적성을 향상시켰을 뿐 아니라,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가족 구성원에 따라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59㎡B는 남향 위주 2면 개방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고,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단지 중앙으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어린이 놀이터, 풍부한 녹지의 중앙광장 조성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필로티 공간을 통해 옥외 경관과 보행동선을 확보했다. 입주민 생활편의를 높이는 휘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클럽, 키즈카페, 독서실, 작은도서관, 주민회의실 등도 조성된다. 또 스마트폰을 통해 엘리베이터 호출, 조명 및 가전기기 제어, 가스차단, 방문자 확인 등이 가능한 SK 스마트홈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경기 파주시 문산읍 선유리 668-9번지에 들어서는 `파주 문산역 동문굿모닝힐`은 지하 2층~지상 22층, 5개동, 총 409가구로 이뤄졌다. 모델하우스는 경의중앙선 운정역 주변인 와동동 1423 일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0년 3월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