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오피스텔 … 특화설계에 풀퍼니시드 시스템 등 수요자 사로잡아
- 1군 건설사 GS건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 오피스텔… 신혼부부 직장인들 수요자 눈길
최근 아파트뿐만 아니라 오피스텔도 대형건설사가 시공하면서 브랜드 시대를 열고 있다.
특히 1군 건설사 GS건설의 시공능력이 더해진 브랜드 오피스텔은 혁신평면과 커뮤니티시설 등 우수한 상품을 갖추고 있어 분양시장에서 완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GS건설의 특화설계로 소형아파트를 대체할 만한 상품을 선보인 `한강메트로자이`오피스텔은 아파트 청약경쟁률(7대 1)을 훌쩍 뛰어넘는 25대 1로 나타났다. 단지는 빌트인 세탁기, 냉장고 등 풀옵션을 제공하며 GS건설만의 편의시설 및 첨단 시스템으로 눈길을 끌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10대 건설사가 지난 5년간 분양한 1군 건설사(시공)의 브랜드 오피스텔은 약 7만여실로 전체 약 31만실의 23%에 그쳤다. 이렇기 때문에 시장에서 1군 건설사가 공급하는 브랜드 오피스텔의 희소성이 주목 받고 있다.
1군 건설사 GS건설이 오는 9월 다산신도시 진건지구 마지막 민간분양물량인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 오피스텔의 공급을 앞두고 있다. 다산신도시는 1군 건설사의 브랜드 오피스텔 공급이 전무한 지역으로 그 희소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는 부동산개발 전문 시행사인 화이트코리아㈜와 1군 브랜드 건설사인 GS건설이 함께 시행한다.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진건지구 주상 1블럭에 공급될 예정인 단지는 다산신도시 진건지구 내 마지막 민간분양 주거복합단지로 아파트와 오피스텔,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의 오피스텔은 8.2대책 규제 시행 전 분양예정으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원룸(스튜디오형)과 1.5룸형, 2룸형으로 구성돼 1인·소호(SOHO)·신혼부부 등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켜 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주거복합단지 내 오피스텔이기 때문에 아파트 수준의 보안시스템을 갖출 전망이다. 단지 내 상업시설과 편의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오피스텔 전용 부대시설인 Sky Cube(스카이큐브)가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단지 바로 앞 7만3000㎡의 상업시설용지도 마련돼 있어 생활편의시설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의 모든 타입에는 고급스러운 카운트형 세면대를 설치하고 2구 쿡탑, BI(빌트인)냉장고 및 세탁기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세탁기를 화장실 내에 설치해 소음과 위생 면에도 꼼꼼하게 신경썼다. 일부타입에는 `디귿`자형 주방이 설치돼 동선을 고려했으며 수납공간도 다양하게 제공된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는 단지와 바로 연결되는 8호선 다산역(가칭, 개통예정)이 2022년 완공될 예정이며 개통시 잠실역까지 30분대에 접근이 가능해 강남생활권으로의 진입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오피스텔은 지하 1층~지상 28층, 1개동, 전용면적 22~52㎡, 총 270실이다. 특히 다산신도시 내에는 전용 60㎡이하 소형타입 아파트가 임대, 공공분양에만 몰려 있기 때문에 신혼부부나 1인가구 직장인 등 소형아파트 수요를 대체할 만한 상품으로 벌써부터 문의전화가 많다.
한편,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40층, 7개동, 전용면적 84~110㎡, 총 967세대로 구성되며 전 세대 남향위주 배치에 3면발코니 특화설계를 통해 실사용면적을 더욱 넓혔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가운동 250번지에 위치하며 9월 중 오픈 할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