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생방송투데이 맛집 증산 소문난초량할매쭈꾸미 쭈꾸미 샤브샤브 가을보양식 먹으러 꼭 가볼만한곳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7-09-27 13:54  

양산 생방송투데이 맛집 증산 소문난초량할매쭈꾸미 쭈꾸미 샤브샤브 가을보양식 먹으러 꼭 가볼만한곳



부산의 위성도시인 양산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천년고찰 등 풍부한 관광자원을 바탕으로 관광산업의 발전을 이루고 있다. 천년고찰의 숨결이 살아있는 통도사, 겨울철 레저를 책임지는 에덴밸리 스키장, 시원한 폭포를 자랑하는 홍룡사, 계곡 등 물금신도시를 중심으로 개발되면서 교육문화 도시기반시설이 확충된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구도심인 북부동, 남부동, 중부동에서 현재 신흥 도시로 떠오르고 있는 물금 및 증산신도시는 양산 신도시 계획으로 더욱 핫 한 지역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양산 물금, 증산 지역에는 개발과 동시에 많은 문화시설들이 들어오고 있다. 기반시설인 부산대학교 병원, 물금역, 증산역을 시작으로 부산대 양산캠퍼스역을 확충하면서 쇼핑시설, 이마트, 양산시농수산물유통센터, 증산 CGV 영화관 등도 오픈하였다. 이렇게 신도시 개발에 더욱 집중한 덕에 대단지 아파트에도 많은 입주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덕분에 그 주변에는 수 많은 밥집, 고기집, 술집, 횟집 등 다양한 맛집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중 오늘 소개할 곳은 신선한 쭈꾸미가 맛있기로 유명한 "소문난초량할매쭈꾸미"이다. 생방송투데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체들에 소개될 만큼 인기인 이 곳은 이미 부산 온천장, 구서동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그 성원에 힘입어 양산 증산의 새로운 맛집으로 오픈하였다.

이 곳의 주된 메뉴는 매운맛을 5단계로 나누어 선택할 수 있게 구상하여 철판 위에 볶아먹는 쭈꾸미철판볶음과, 큼지막한 쭈꾸미를 특제 육수에 데쳐먹는 쭈꾸미샤브샤브, 그리고 점심특선으로 준비된 낙지볶음 이다. 특히 가을철 보양식으로 인기인 쭈꾸미 샤브샤브는 소문난초량할매쭈꾸미 만의 시원한 특제 육수에 쭈꾸미를 데쳐 깻잎지에 싸서 특제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쫄깃한 식감과 함께 그 맛이 굉장히 일품이다. 쭈꾸미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먹물이 데칠수록 깊게 우려져 나와 더욱 시원해진 육수에 추가해먹는 라면사리 또한 추천된다. 마지막에 볶아먹는 날치알볶음밥도 빼먹을 수 없는 메뉴인데 진하게 우려진 육수에 고소하게 볶아낸 볶음밥 역시 쭈꾸미를 먹는 고객들께서 꼭 드시는 코스라고 전했다.

쭈꾸미는 불포화지방산과 DHA가 다랑 함유되어있어 담석용해와 콜레스테롤감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대표적 보양식이다. 타우린과 필수아미노산도 많아 간장해독과 성인병예방, 피로회복에도 좋으며 지방이 1%도 안되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손꼽히는 쭈꾸미. 특히 먹물에 들어있는 타우린 성분은 남성 스테미너 증진에 도움을 주어 추워지는 가을철 뜨거운 국물과 영양이 가득한 쭈꾸미로 가을 보양 해봄을 추천한다.

손님들의 성원에 힘입어 온천장 본점, 구서동 직영점에 이어 양산 증산 신도시에 새롭게 오픈한 소문난초량할매쭈꾸미. 그 유명세에 수 많은 가맹 문의가 쏟아지지만 언제나 한결 같은 맛을 지키기 위해 전 지점 직영제로만 운영한다. 가족 외식, 데이트 장소로도 훌륭한 소문난초량할매쭈꾸미가 양산시민들의 입맛을 얼마나 사로잡을지 귀추가 주목되는 바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전략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