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여야4당 대표 靑 초청‥"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 조속히 구성해야"

권영훈 기자

입력 2017-09-27 21:51   수정 2017-09-27 21:57


<사진(청와대 제공): 27일 문재인 대통령, 여야 정당 대표 만찬 회동>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27일)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를 조속히 구성하고, 그 틀 안에서 안보 문제를 상시적으로 여야가 정부와 함께 협의해 나가는 그런 모습이 갖춰지면 좋겠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상춘재에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주호영 바른정당 대표권한대행 겸 원내대표, 이정미 정의당 대표 등 여야 4당 대표를 초청해 만찬 회동을 갖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사진(청와대 제공): 27일 문재인 대통령, 여야 정당 대표 만찬 회동>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여야정 상설협의체도 협치모델로서 굉장히 탁견이라 생각한다"며 "보여주기식이 아닌 정말 바라시는 대로 시스템으로, 협치가 갖춰져 가는 그런 시스템을 조속히 마련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지금 이 시점에서 전쟁 위협 낮출 수 있는 우리 노력은 철저히 한·미 간 기존 동맹을 공고히 하는데 맞춰져야 된다고 본다"며 "전쟁하는 것 말고는 그 어떤 수단을 동원해서라도 북한의 핵위협으로 인한 불안감을 덜어줄 방도를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주호영 바른정당 대표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북한이 핵무장해 대한민국이나 미국을 공격할 능력을 갖추게 되면 전문가들 말씀대로 핵 균형을 이뤄서 감히 핵을 못 쓰도록 만들어야 하고, 그것을 막을만한 촘촘한 방어망을, 다층 방어망을 구축해서 우선 우리의 안전을 지키는 게 제일 급선무고 그 다음에 대화로 나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안보에는 여야가 없고, 저희가 적극 도울 준비가 돼 있습니다만 대한민국 지키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협력하고 돕겠다"며 다만, `여야정 협의체` 구성 관련 정당간 이견이 있어 이 문제를 정리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한반도 상황이 매우 엄중하기 때문에 기존 문법과 관성적 대응으로는 부족하지 않나 싶어 세 가지를 제안을 드린다"며 "첫째, 중국과 외교적 복원 위한 균형외교, 둘째, 대북특사 파견, 셋째, 청와대 외교 안보라인 쇄신"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2012년에 이미 대선공약으로 21만원 얘기했고, 대통령이 22만원 공약 얘기했는데 올해도 18만원대 머물러 있다"며 "대통령 공약 실현하고 농민 주름살 펴질 수 있도록 쌀 가격 현실화 시급히 다뤄주셨으면 하는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사진(청와대 제공): 27일 문재인 대통령, 여야 정당 대표 만찬 회동>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