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양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희소성 높은 공공택지지구 분양 물량 주목
- 시흥 장현지구, 공공택지로 분양가 상한제 적용돼 수요자 관심 집중
- 동원개발, 시흥 장현지구에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 447가구 분양 나서
공공택지 내 분양가상한제 적용 분양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분양가는 저렴한데다 택지지구 내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어 미래가치가 높기 때문이다.
특히 공공택지의 경우 교통과 학교, 상업, 업무 등 다양한 인프라가 들어섬에 따라 주거환경이 편리해 수요층들이 많이 몰린다. 실제 지난 4월 고덕국제신도시에서 분양한 `평택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트럴`의 경우 1순위 청약접수에서 773가구 모집에 6만5003명이 청약해 평균 84.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여기에 인기가 높다보니, 웃돈도 많이 붙어 있다. 미사강변도시에서 분양한 `미사강변더샵센트럴포레`의 경우 전용 84㎡ 분양권이 지난 8월 5억6377만원까지 거래됐다. 이 단지의 분양가는 2015년 7월 분양할 때 4억2300만~4억6400만원 선으로 1억 원 이상 프리미엄이 형성돼 있다.
올 하반기에도 공공택지로 수요가 몰릴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오는 10월 시흥 장현지구에서 동원개발이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를 공급해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는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B-7블록에 지하 2층~지상 23층, 5개 동, 전용면적 73~84㎡, 총 447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소사-원시선(예정), 신안산선(예정), 월곶판교선(예정)이 지나는 시흥시청역(예정)을 도보로 가깝게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으로는 인근에 위치한 제3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각지로 이동이 편리하다.
대형마트(예정)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서는 두개의 상업지구(예정)가 도보거리에 있으며, 시흥시청 등 행정타운이 인근에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또, 인접한 능곡지구의 기 조성된 생활인프라를 쉽게 누릴 수 있다. 승지초와 능곡고를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며, 능곡도서관도 가까워 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 주변으로 녹지가 풍부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인근으로 크고 작은 근린공원들도 계획돼 있어 가벼운 산책 및 운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또, 매화일반산업단지, 반월국가산업단지, 시화멀티테크노밸리 등 산업단지의 배후주거지로서 직주근접 수혜가 기대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시흥 장현지구는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장현동, 광석동, 능곡동, 군자동, 하중동 일원 294만㎡ 부지에 18,412가구, 약 4만6천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된다. 그린벨트 해제지역으로 자연환경이 우수하며, 시흥시청을 중심으로 행정 중심 도시로 계획돼 있어 탄탄한 인프라가 조성되는 등 미래가치가 우수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장현동 72번지 일원(장현초 맞은편)에서 10월 중 개관할 예정이며, 입주는 2020년 4월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