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유동시설 인근 부동산 시장 훈풍
-억대 프리미엄 붙어 거래.. `송도 SK뷰 센트럴(VIEW Central)` 10월 분양
부동산 시장에서 아울렛, 백화점, 대형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이 인접해 있는 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인근으로 영화관, 식당가 등 생활시설이 함께 갖춰지는 만큼 유동인구가 활발하고 교통편이 좋은 입지적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신규 분양시장에서도 실수요자들이 몰려들며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다. 광명시와 송도국제도시가 대표적이다. 지난 2014년 12월 `이케아`가 개장한 광명역세권 주변은 분양단지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갔으며 개장시기와 맞물려 분양된 `광명역 푸르지오, 광명역 파크자이1·2차, 광명역 태영 데시앙 등은 모두 일주일 이내에 전 가구가 100% 모두 주인을 찾았다. 이후에도 분양권 및 입주권 아파트는 억대의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가 되고 있다.
연면적 57,943㎡의 초대형 쇼핑몰인 `트리플스트리트`가 지난 4월 입점한 송도국제도시 역시 상승
세를 보였다. 올 7월 분양한 `랜드마크시티 센트럴 더샵`과 `송도 더샵 센토피아`가 정계약과 동시에 조기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인근 공인중개업소에 따르면 기존 분양한 단지들의 분양권 매물이 4천 만 원에서 1억 원 이상 매도호가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는 "대형 유통시설이 들어오는 지역은 일차적으로 검증된 지역이라고 볼 수 있다"며 "인근으로 즐길거리 및 유동인구가 많은 만큼 배후수요도 풍부해 미래 가치가 더욱 높게 평가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SK건설이 10월 송도국제도시 중심인 연수구 송도동 10-30,31번지에 `송도 SK뷰 센트럴(VIEW Central)`을 선보일 예정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송도 SK뷰 센트럴(VIEW Central)`는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다. 지하 2층~지상 36층, 총 4개동(오피스텔 별도동) 총 479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아파트 299가구(전용 84㎡) ▲오피스텔은 180실(전용 28~30㎡) ▲근린생활 시설 96개 점포(지상1~2층)가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송도 SK뷰 센트럴(VIEW Central)` 인근으로 신세계복합몰, 롯데몰, 이랜드몰 등 3개의 대형 복합쇼핑몰 입점이 예정되어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단지 바로 앞으로 들어서는 신세계복합물은 신세계그룹이 5천억 원을 투입해 엔터테인먼트와 문화콘텐츠를 갖춘 라이프스타일 복합쇼핑몰을 짓겠다는 계획을 밝히면서 이에 따른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편리한 교통환경도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 자리한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과 복합환승센터를 도보로 이용가능하다. 또 단지는 송도국제도시 내 주요 간선도로인 컨벤시아대로, 인천타워대로의 교차점에 위치해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GTX-B의 송도역사가 도보거리의 인천대입구역 인근으로 추진되고 있어 서울 및 인천 구도심과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여기에 단지는 직주근접 단지로의 가치도 높다는 평가다. 실제로 단지 인근에 지식정보산업단지, 바이오단지, 인천대 등 대규모의 직주근접 수요층이 밀집하고 있으며, 업무시설인 NEAT tower, 인천 컨벤시아, 포스코 사옥, IFEZ (G-tower) 등과도 가깝다.
한편 `송도 SK뷰 센트럴(VIEW Central)` 모델하우스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10-32번지에 위치하며
10월 문을 열어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를 분양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