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대표 모바일 뱅킹서비스인 ‘KB스타뱅킹’을 최종 전면 개편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 최종 개편에서는 복잡한 인증절차 없이 빠르게 이체할 수 있는 ‘빠른이체’서비스 적용됐으며 전체메뉴가 개선됐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빠른이체’ 서비스는 과거 3개월 내 이체 이력이 있는 계좌로 이체하는 경우 처음 로그인 후 별다른 인증을 거치지 않고 빠르게 이체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로그인만 돼 있으면 수취인 선택 후 금액만 입력하면 이체가 완료할 수 있어 5초면 충분하다는 설명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족에게 보내는 용돈, 집주인에게 매월 보내는 월세, 친구 또는 직장 동료간의 소액 이체 등 한정된 수취인에게 반복적으로 송금하는 경우에 맞춘 서비스입니다.
사고예방을 위해 ‘빠른이체’서비스 가입 시 확인된 기기를 통해서만 서비스가 가능하며, 스마트폰 분실 시에는 인터넷뱅킹, 영업점, 고객상담센터를 통해 즉시 서비스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제공되는 수많은 금융서비스 중 고객이 필요로 하는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전체메뉴를 대폭 개편했습니다.
고객은 전체메뉴 선택 후 원하는 ‘무엇’과 ‘어떻게’를 키워드 형식으로 조합만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공과금을 납부하고 싶은 고객은 전체메뉴를 연 후‘공과금’을 선택 후 바로 ‘납부’버튼을 선택하면 간편하게 공과금 납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각적인 피로를 줄이고 정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밝고 차분한 분위기의 화이트&그레이 톤에 중요 포인트를 강조하는 화면 디자인도 적용했습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올해 3차례의 KB스타뱅킹 개편은 사용자의 입장에서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추진했다”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