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골드밸리가 코앞에~ ‘김포 더 럭스나인’ 오피스텔, 상업시설 동시 공급예정

입력 2017-11-03 09:00   수정 2017-12-08 10:53



- 김포에 흘러든 황금빛 호재 `김포골드밸리`와 2km 거리… 7만여 배후수요 확보
- 총 1,613실 단지형 오피스텔에 540m 길이 스트리트몰까지... 규모도, 주거환경도 `최고`

김포도시철도 개통(2018년 11월 예정)을 앞둔 김포시가 수도권 서북부 최대 규모의 `김포골드밸리` 조성에 적극 나서면서, 부동산 투자자들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김포골드밸리의 근거리에 들어서는 오피스텔, 상업시설 등 수익형 부동산시장의 인기가 뜨겁다.

산업단지 가까이 위치한 소형 오피스텔들은 분양시장에서 흔히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불린다. 직주근접 배후주거지를 찾는 수만여 근로자들을 통해 높은 임대수익을 거둘 수 있고, 일반 주거단지 내 오피스텔들에 비해 공실률이나 환금성에 대한 우려도 적기 때문이다. 임차인 입장에서도 비즈니스 및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출퇴근 등 생활 전반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아파트와 달리 기본적인 가전o가구가 옵션으로 제공되고, 각종 주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오피스텔을 선호하는 주된 이유다.

이러한 가운데 오는 12월, ㈜안강건설이 김포골드밸리를 2km 거리로 오갈 수 있는 김포시 구래지구 일원에서 매머드급 규모의 단지형 오피스텔 및 상업시설을 분양한다는 소식이 알려져 화제다.

㈜안강건설이 새롭게 선보이는 `김포 더 럭스나인`은 김포시 구래지구 구래동 일대 5개 블록에 오피스텔 총 1,613실(예정)과 약 540m 길이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플레이나인`을 함께 조성하는 초대형 복합단지다. 오피스텔은 지하 5층~지상 10층, 4개 동, 전용면적 21㎡~39㎡, 총 1,613실(예정) 규모로 건립되며, 상업시설은 가로대면 구조의 540여m 스트리트몰 전실을 1층으로 구성해 집객력 및 상업성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이 중 MS-6-3BL 오피스텔 804실과 상업시설 47호실, MS-2-5BL 오피스텔 171실과 상업시설 10호실이 12월 중 1차 공급된다.

단지의 강점은 역시 2km 거리 `김포골드밸리`의 풍부한 배후수요다. 황금을 생산하는 계곡이라는 뜻으로 작명된 김포골드밸리는 학운 2·3·4산업단지와 양촌산업단지를 포괄하는 규모로, 수도권 서부 최대의 산업클러스터를 자부한다. 김포시는 김포골드밸리가 2만명 이상의 고용창출과 연간 2조원의 생산유발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김포 더 럭스나인`은 김포골드밸리와 검단산업단지를 모두 아우르는 위치라, 일대 7만여 근로자들의 임차수요와 비즈니스o생활 인프라 확대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포도시철도 개통 호재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단지는 2018년 11월 개통되는 김포도시철도 양촌역과 구래역을 도보 5~10분 거리로 이용 가능한 더블 역세권에 위치해 김포공항역을 28분대, 서울 곳곳을 1시간 안팎에 오갈 수 있다. M버스 등이 지나는 구래동 복합환승센터도 가깝다. 차후 김포도시철도 걸포역(가칭)과 연결되는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 노선이 개통되면 대중교통 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또 제2고속순환도로로 진입할 수 있는 대곶 IC가 단지에서 직선거리 약 1.5km에 위치해 25분대로 인천에 도달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송도, 청라, 인천항 등 인천지역의 주요 인프라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으며, 파주, 일산 등 서울 외곽 도시들과의 네트워크 또한 크게 강화될 전망이다.

입지 여건만큼 유니크한 외관 디자인, 안팎의 설계도 탁월하다. `김포 더 럭스나인`은 대다수 세대를 남향 및 도시/광장조망형으로 배치를 계획하는 한편, 공공공지와 완충녹지로 단지를 감싸고 동간 거리를 넓혀 채광, 소음, 프라이버시 등 세대 간섭을 최소화했다. 다채로운 소형특화 평면에 더불어 개방감 있는 우물천장, 지역 최초 `펫 하우스` 인테리어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IOT 시스템과 비디오폰(홈오토), 일괄 소등 스위치 등으로 스마트 라이프를 구현한다.

트렌드를 반영한 고품격 부대시설도 눈길을 끈다. 단지는 탁 트인 옥상정원과 샤워실을 갖춘 헬스존, 각종 공구를 완비한 D.I.Y룸, 생생한 영상을 즐길 수 있는 멀티룸을 비롯해 스터디존, 플레이존, 카셰어링존, 전기차량 충전기, 택배관리실 등을 운영해 입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무인경비시스템, 현관 카드리더기와 함께 CCTV 등으로 사각지대가 없는 `철통보안`도 제공한다.

약 540m 길이, 전실 1층 구성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플레이나인`은 오피스텔 입주민은 물론 구래지구 등 김포한강신도시 일대 배후수요를 모두 흡수할 수 있는 `특급상가`로 설계됐다. 집객에 효과적인 100% 가로대면 구조에 여러 형태의 테마상가를 배치할 계획이며, 중앙광장에는 키즈놀이터, 포토존 등 흥미 요소를 더할 방침이다.

1차 공급물량은 6-3BL 오피스텔 804실과 상업시설 47호실, 2-5BL 오피스텔 171실과 상업시설 10호실로, 대출규제, 전매제한, 거주자 우선분양 등이 적용되지 않는다. 12월 초 분양홍보관을 오픈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