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지난 3월 나이언틱사와 제로레이팅 서비스를 제휴한 이후 10월까지 총 215 TB(테라바이트)의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게임 이용 고객은 누적 33억원의 통신비를 절감한 셈이다.
제로레이팅이란 콘텐츠 사업자가 이용자의 데이터 이용료를 면제 또는 할인해 주는 제도를 말한다.
SK텔레콤은 내년3월까지 제로레이팅 제휴를 연장해 전국 4,500여개 대리점을 게임 내 포켓스톱, 체육관으로 운영, 월 평균 1000만 회에 이르는 SK텔레콤 브랜드 노출도 지속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조사결과 포켓몬고 이용자의 제로레이팅, 포켓스톱 등 제휴 혜택 만족도는 80%에 달했으며 미 이용자 대비 가입 회선 해지율이 30%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한편, 미국과 일본에 이어 전 세계 3번째로 `포켓몬 페스타` 행사가 4일부터 12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주변에서 열린다.
희귀 포켓몬이 출몰하고 각종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SK텔레콤은 행사 기간동안 `포켓몬 페스타` 행사장에서 이동식 기지국, A/S센터를 운영해 원활한 네트워크 환경을 지원한다.
또한, 행사장 내 부스와 전국 70여개 대리점에서 3만 5천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 쿠폰 7만장을 증정한다.
임봉호 SK텔레콤 서비스전략본부장은 "포켓몬고 주요 이용자가 10대와 40대인 만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라며, "고객들이 다양한 콘텐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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