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신문 중 판매부수가 가장 많은 요미우리신문이 14일 일본에서 부는 한국 패션과 화장품 열풍을 조명했다. 일본에 부는 `세번째 한류 열풍`이라는 소개도 곁들였다.
이 신문은 도쿄(東京) 하라주쿠(原宿), 시부야(澁谷) 등 패션 중심가 풍경을 전하며 젊은층을 중심으로 한류 패션·화장품 붐이 일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작년 한국 화장품의 일본 수입액이 174억엔(약 1천712억원)으로 전년보다 30% 이상 늘었다고 소개했다.
신문은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도쿄 하라주쿠 다케시타(竹下)거리에 작년 문을 연 한국 화장품 판매점 에뛰드 하우스에 젊은 여성들이 끊임없이 방문하고 있다며 "일본의 화장품에는 없는 선명한 색깔이어서 SNS에 사진을 올려도 예쁘게 보인다"는 고등학교 3학년 여학생의 한국 화장품 사랑을 전했다.
또다른 번화가인 시부야의 쇼핑몰 `시부야109`의 경우 작년 겨울부터 젊은 소비자를 겨냥한 이미지 모델로 한국 인기 아이돌 그룹을 기용하고 있다. 올해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의 모델은 남자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이다.
요미우리는 이같은 화장품·패션 열풍을 드라마, K팝에 이은 `세번째 한류 열풍`으로 소개했다.
2003년 NHK에서 `겨울 소나타`가 방송되며 불었던 드라마 붐이 첫번째, 2010년 소녀시대, 빅뱅 등 한국 아이돌 그룹들의 일본 진출이 계기가 된 K팝의 인기가 두번째 한류라면, 화장품과 패션으로 지금 젊은층 사이에서 불고 있는 붐이 세번째 한류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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