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루브리컨츠, 中 윤활유 시장 공략 본격화

입력 2017-11-19 12:08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 사업 자회사인 SK루브리컨츠가 아시아 최대 윤활유 시장인 중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냅니다.

SK이노베이션 전사적으로 추진중인 딥체인지 2.0의 일환으로 SK루브리컨츠가 글로벌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결정입니다.

SK루브리컨츠는 지난 1일부터 글로벌 메이저 타이어 제조업체인 미쉐린의 중국 내 1,500개 판매망을 통해 지크 제품을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SK루브리컨츠는 미쉐린의 자동차 애프터마켓 서비스 네트워크인 `타이어플러스`를 통해 지크의 변속기용 윤활유 제품 4종을 판매하게 됩니다.

타이어플러스는 타이어, 윤활유, 배터리 등 자동차 구매 이후에 발생하는 고객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미쉐린이 전 세계 각지에 구축한 자동차 정비 전문 매장입니다.

SK루브리컨츠는 미쉐린과의 협력이 중국 시장 내 변속기용 윤활유 시장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지크 제품 전반의 판매 확대 기회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SK루브리컨츠는 앞으로 미쉐린에 변속기용 윤활유 제품 3종과 브레이크 오일 제품 등을 추가 납품하며, 서비스 점포와의 기술 지원, 인력 교육 등 협력을 강화해 소비자들의 보다 만족도를 높일 방침입니다.

아울러 SK루브리컨츠는 `SK윤활유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장하고, 지크의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추가 채널 확보에 나설 계획입니다.

SK루브리컨츠는 지난 8일, 중국 상하이에 윤활유 완제품인 지크를 홍보하고 판매하는 전문 매장 `SK윤활유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습니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3개의 차량 리프트와 차량 튜닝실 2개소, 세차 공간을 갖추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종합 정비 서비스를 제공해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고 SK루브리컨츠는 설명했습니다.

SK루브리컨츠는 이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매월 약 3,500리터 이상의 지크 제품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한편 SK루브리컨츠는 상하이를 거점으로 중국 내 다른 주요 도시들에서도 플래그십 스토어를 확대 운영하고, 장기적으로는 이들 매장과 SNS를 연계한 O2O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중국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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