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드림카카오`, 다크초콜릿 시장 되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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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17-11-23 14:51  

롯데제과 `드림카카오`, 다크초콜릿 시장 되살린다



하이카카오, 일명 다크초콜릿 시장이 웰빙 바람과 함께 되살아나고 있습니다.

롯데제과(대표 김용수)의 하이카카오 시장 대표 제품인 `드림카카오`는 지난 3년간 높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드림카카오` 초콜릿은 2006년 출시돼 올해로 판매 11년째를 맞고 있는 고함량 카카오 초콜릿입니다.

이 제품은 닐슨포스데이터 기준으로 올해 1~9월 누적 매출이 138억원에 달해 지난해 104억원보다 약 33% 올랐습니다. 이는 또 2015년 같은 기간의 110억원보다 약 25% 증가한 것입니다. 이같은 추세라면 `드림카카오`의 올 연말까지 실적은 전년 157억원보다 크게 오른 200억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롯데제과 측은 `드림카카오` 매출이 꾸준히 오르는 것에 대해 2012년 이후 꾸준히 전개한 카카오 효능에 대한 홍보 때문이라고 답했습니다. 롯데제과는 그동안 카카오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는 점을 알려왔습니다.

소비자 편의에 맞춰 다양하게 내놓은 제품도 선택의 폭을 넓혀 줘 판매 확대로 이어졌습니다. `드림카카오`는 현재 카카오 함량 56%인 제품과 72%인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다크초콜릿에 카카오닙스를 함유한 `드림카카오닙스` 56%와 72% 제품도 선보는 등 다양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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