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마스터’ 소프라노 임선혜가 8일 방송한 ‘더 마스터 ? 음악의 공존’(이하 더 마스터)에서 ‘You Raise Me Up (유레이즈미업)’을 불러 위로의 노래를 선사했다.
작곡가 김형석이 편곡한 ‘You Raise Me Up’ 도입부에 삽입된 시인과촌장의 명곡 ‘가시나무’ 멜로디는 임선혜의 영롱한 목소리와 5인조 혼성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의 하모니가 조화를 이루며 추운 겨울 잔잔한 감동을 주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였다.
‘위로’를 주제로 펼친 이번 경연에서 임선혜는 지난 2014년 음악 선생님을 자처해 아프리카 남수단 아강그리알로 봉사활동을 갔을 때 아이들에게 ‘You Raise Me Up’을 가르쳤던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위로를 주려 했던 봉사 활동이 오히려 제가 더 큰 위로와 사랑을 받게 되었다며 시청자 분들께도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선곡 이유를 밝혔다.
임선혜가 부르는 ‘You Raise Me Up’은 레전드 급이라 할 만큼 풍부한 감정표현과 흠잡을 데 없는 깨끗한 고음처리에 전율을 느끼게 했으며, 노래를 들은 시청자들은 “음색이 너무 아름답다”, “많이 힘들었는데 위로가 되는 시간이었다” 등의 감상평을 남겼다.
한편, ‘고음악계 프리마돈나’로 불리는 ‘아시아의 종달새’ 임선혜의 첫 컴필레이션 음반 ‘Portrait (포트레이트)’이 19일에 발매를 앞두고 앨범 선주문을 시작했다.
‘더 마스터’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20분 Mnet과 tvN에서 동시에 방송되며, 4회 ‘You Raise Me Up’ 노래는 9일 낮 12시부터 엠넷닷컴을 비롯한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