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프스에서 온 베이비 스파 브랜드 리틀마마가 국내 림프드레나지(몸 속 노폐물, 붓기 제거 마사지) 권위자인 대구 수성대학교 심정묘 교수와 함께 `리틀마마 7 Step 베이비 순환 마사지`를 개발했다.
베이비 마사지는 수분 비중이 높으나 운동발달이 완벽하지 않고 근, 관절 움직임이 적으며 심장의 펌프작용이 약한 아기의 신체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근육 발달과 성장호르몬 촉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엄마아빠와 교감하며 행해지는 적절한 마사지는 아기의 스트레스를 낮춰주고 집중력과 성장, 숙면에 도움을 주며, 심신 안정이나 애착 형성 등 정서적인 부분에서도 매우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총 7 단계로 이루어진 리틀마마 베이비 순환 마사지는 목욕 후, 자기 전에 하면 효과적인 마사지로 아기가 놀라지 않도록 양손을 비벼 따뜻하게 해주는 준비단계, 몸 전체의 림프 순환의 종착지인 목 부위에 쌓인 독소나 유해물질이 비워지도록 하는 목/얼굴 마사지, 감각기관의 발달, 오장육부의 기능을 튼튼하게 해주는 팔/손 마사지, 소화기계 기능을 상승시켜 소화와 배변 활동 및 심장과 폐 기능에 도움을 주는 가슴/배 마사지, 기어 다니는 아기들을 위한 피로누적 풀어주는 다리/발 마사지, 편안함 감정을 유도해 숙면효과가 있는 등 마사지, 마지막 마무리인 스트레칭으로 구성되어 있다.
리틀마마와 함께 베이비 순환 마사지를 개발한 대구 수성대학교 심정묘 교수는 "많은 초보 엄마들이 베이비 마사지가 아기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정작 잘못된 방법으로 오히려 아기가 다치는 경우가 많다"면서 "마사지는 아기 피부가 살짝 밀리는 정도의 약한 강도로 횟수 제한 없이 자주 해주는 것이 좋고, 아기 목욕 후 몸이 이완된 상태에서 진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라고 조언했다.
리틀마마 베이비 순환 마사지 방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리틀마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