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봇은 이달 3일까지 출시 13일 만에 누적 이용자 12만 명, 상담 15만건을 기록해 일 평균 1만500여건의 고객 상담을 수행했습니다.
2주 간 주요 문의는 서비스 요청·처리 관련 건이 가장 많았습니다.
요금제 신청·변경, 요금 납부, 데이터 주고받기 등이 전체의 60% 이상을 차지했고 멤버십·이벤트 확인 등 조회업무 25%, 새해 덕담 등의 일상대화도 10%를 기록했습니다.
이용연령대는 20~30대가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대화 건수 기준 20대 28%, 30대 27%, 40대 24% 순으로 높은 비율을 나타냈습니다.
U봇은 자연어 인식이 가능한 LG CNS의 `단비` 솔루션에 LG유플러스의 유·무선 서비스 상담 시나리오를 접목한 대화형 인터페이스 챗봇입니다.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단말기에 상관없이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U봇은 데이터를 수집·학습하며 진화하는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해 앞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정교한 상담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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