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글로벌 성장기업의 법칙' 출간

입력 2018-01-10 15:08  

세계 100대 기업의 지각 변동을 예고
새로운 기업 전략, 새로운 경영 지침



나와 다카시 지음 | 오세웅 옮김 |

애플, 구글, 알리바바는 인터넷 시대의 기수로 불리며 젊은 세대가 낳은 총아로 자리매김하였다. 그들은 수직적이고 경직된 조직 문화를 탈피하고 수평적이고 평등한 조직 구축을 통해 성장을 이룩하였다.
매킨지 컨설팅 출신의 최고 경영 컨설턴트 나와 다카시가 21세기에 들어 지난 15년 동안 성장을 거듭했던 글로벌 기업 100사를 엄선해 하고 분석한 [글로벌 성장기업의 법칙]에 따르면 100대 기업들은 전반적으로 `깊고`, `고집 센`, `민첩한 행동`, `탈학습`이라는 공통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거대 종합 의약품 기업이 된 테바와 인슐린 업계의 거인으로 칭송 받는 노보는 각각 이스라엘과 북유럽 태생의 기업으로, 변방이지만 세계 속의 `헬스케어 리더`로 당당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일렉트로닉스 계열에서 순위권에 오른 기업으로는 TSMC, 삼성, 슈나이더 등이 있으며 자동차 업계에서는 아우디, 타타 모터스가 꼽혔다. 소매업으로부터 초성장 기업으로 우뚝 선 기업은 식음료업계인 스타벅스와 홀푸드가 선정되었으며, P&G와 네슬레의 경우 창업 100년이 넘은 기업이기에 선정된 의미가 남다르다.
그러나 100대 기업 모두가 앞으로도 계속 성장한다고는 보장할 수 없다. 하지만 적어도 지금의 시점에서는 자사다운 경영 모델을 관철시키고, 나아가 모순에 도전하며 시행착오를 거쳐 끈기 있게 밀어붙이는 회사가 결국은 보란 듯이 살아남을 것이다.
"본디 이러한 논의를 하는 이유는 세기가 바뀌면서 본질적인 도전의 기회가 찾아왔기 때문이다. 21세기, 세계의 모든 기업들에게 도약과 성장의 기회가 도래했다. 글로벌 기업이 되는 비결은 한시라도 빨리 가장 우수한 경영 모델을 도입하여 성과를 내는 쪽이다. 또한 `글로벌 기업`에서 멈출 것이 아니라 더욱 성장하는 자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스타리치북스에서 출간한 도서는 <기업가정신 시리즈- 샤오미 스타일, 복기의 힘, 마윈의 내부담화, To. 스타트업, 손정의 참모, 화웨이의 위대한 늑대문화, 세이펜 김철회 대표의 결핍이 만든 성공>, <이수광 소설가 시리즈 - 부의 얼굴 신용, 조선부자 16인의 이야기, 그리운 조선 여인, 사임당>, <뭐가 다를까 시리즈 - 돈 버는 사장 못 버는 사장, 유능한 상사 무능한 상사, 일등 영업맨 꼴등 영업맨, 목표를 달성하는 사람 못 하는 사람, 성과를 내는 사람 못 내는 사람>, <건강의학도서 - 아무도 말해주지 않는 척추 이야기, 잘못된 치아관리가 내 몸을 망친다, 굿바이 스트레스>, <인생 컨설팅 시리즈-오늘이 기회다, 킬링 리더vs 힐링 리더, 나만 나처럼 살 수 있다, 백인천의 노력자애 외 다수>, <기업/병의원 컨설팅 시리즈-세무사무소 활용설명서, 변액보험 펀드관리, 정인택의 법인컨설팅십, 대한민국 CEO를 위한 법인 컨설팅 1·2, 대한민국 창업자를 위한 외식업 컨설팅>, <성과를 지배하는 도서-영업의 태풍을 만드는 확률세일즈, 성과를 지배하는 바인더의 힘, 성과를 지배하는 스토리 마케팅의 힘, 성과를 지배하는 유통 마케팅의 힘>, 중국 출판시장에 진출한 <어둠의 딸, <a href=http://sise.wownet.co.kr/search/main/main.asp?mseq=419&searchStr=053620 target=_blank>태양 앞에 서다> 등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