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기업인 핸디소프트가 올해 AI 기반의 그룹웨어 고도화 등을 통해 시장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핸디소프트는 지난 19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18년 사업계획 워크샵`을 열고, 제품 라인업 강화 및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영업, 마케팅 활동 계획을 확정했습니다.
대표 제품인 그룹웨어는 기업금융 고객을 타겟으로 라인업을 확대하고,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지능형 그룹웨어 제품으로 고도화 할 계획입니다.
또, 기록관리시스템, 업무관리시스템 및 ISO 인증 통합관리시스템 등 전체 제품 라인업도 강화해나갈 예정입니다.
장인수 핸디소프트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는 사람과 소통이 있다"며 "핸디소프트는 지능화된 협업과 소통, IoT 서비스를 선도하며 글로벌 IT기업으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비전을 밝혔습니다.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등 4차산업혁명 핵심 기술을 통한 해외시장 공략도 본격화됩니다.
핸디소프트는 클라우드 그룹웨어 `통통OA`를 중국 텐센트, 쑤닝(SUNING) 마켓플레이스에 론칭하며 초기 사용자 확보를 위한 영업, 마케팅 활동에 집중해왔습니다.
회사 측은 올해도 쑤닝사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제품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한편, 중국내 점유율이 높은 타 메일과의 연동을 추진하거나 바이두나 알리바바 마켓플레이스 등에 제품을 론칭하는 등 중국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밖에 `핸디피아(HANDYPIA)` 플랫폼 기반의 IoT 서비스와 커넥티드카 사업 부분은 글로벌 레퍼런스 확보에 집중해 성과를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핸디소프트는 인도네시아 텔콤셀에 IoT 기반 스마트 회의실 서비스 계약을 체결에 이어, 올해는 현지 파트너사 확보 및 마케팅 활동에 집중해 선도기업으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장인수 대표이사는 "변화와 도전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전사적인 협업체계를 한층 더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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