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랩 (대표 이상훈)은 지난 23일 현대해상 제주사업부에서 <강남 엄마의 교육전략>이라는 주제로 교육전문가 오대교를 초청해 ‘유치 맘부터 시작하는 교육정보의 이해’ 자녀교육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회에는 유치원에서부터 고등학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참석해 현장의 분위기를 더했다.
주기선 제주사업부 지원교육팀장은 “이번 강연회는 현대해상 우수 고객들과 리크루팅 후보자들의 자녀교육 문제를 진단하고, 학부모라면 가장 관심 있는 교육을 주제로 해당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초청해 참석자들의 니즈 만족과 보험 job에 도전하는 변화를 기대하기 위해 준비했다.” 라고 전하며, “세미나를 통해 현대해상의 유연한 근무시간과 환경에서 정년 없는 평생 직업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를 진행한 교육전문가 오대교는 “지난 17년간 교육 현장에서 활동하며 자녀교육에 성공하는 강남 엄마들의 공통적인 특징을 지켜볼 수 있었다.” 며 “유치 맘부터 고등 맘까지 시기 마다 필요한 노하우를 전하는 시간이 되고자 노력했다.” 고 전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자녀교육에 성공한 강남 엄마들은 유치 맘부터 무슨 준비를 했을까?’ , ‘3년 후? 고등학생이 되는 자녀를 둔 초등 맘들에게 적합한 교육정보’ , ‘강남에는 족집게 과외가 있다던데?’ 와 같이 학부모라면 궁금해 할 질문들에 대해 명쾌한 답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 대표는 “자녀 교육에 성공하는 강남 엄마들은 3가지 공통점을 갖는다.” 라며 정보력, 경제력, 시간활용을 꼽았다. 유치 맘부터 올바른 교육정보를 접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에 대응하기 위한 적절한 경제력과 자녀를 캐어하기 위해 근무시간이 유연한 직업군을 가진 강남엄마들이 인적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자녀교육의 성공을 만들고 있다고 말하였다.
강연을 들은 학부모들은 “자녀교육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갖고 있었는데, 전문가의 강연을 듣고 올바른 방향을 잡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입시 트렌드와 관련해 교육 정보를 접하고 싶다.” 고 전하였다.
이번 강연회에서 발표 자료로 활용된 오 대표의 저서 <30일 1등급 향상 절대 공부법>, <공부톡 인생톡>은 올해로 17년 차 대입 수능 강의를 하면서 수능 시험을 10회 응시, 전 과목 만점, 전국 1등을 기록한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되어 NAVER ‘책’ 공부법 부문 2년 연속 베스트셀러로 선정 된 바 있다.
이번 강연회를 기획·진행한 ㈜인트랩은 보험관련 분야에서 커리어 패스 계약부터 리크루팅, 성과관리에 이르기까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생이 실전에서 활용 가능한 강의만을 제공해 업계 최고의 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