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일본 케이콘 행사서 한식 문화 알려

입력 2018-04-15 13:03  

CJ제일제당이 일본에서 ‘비비고’를 앞세워 한국식 식문화를 알리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습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3일부터 사흘간 일본 혼슈 치바현 마쿠하리 메세에서 진행된 한류문화 컨벤션 행사 ‘KCON 2018 JAPAN’에서 ‘비비고 테이스티로드’ 행사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다양한 한식 메뉴의 조화로운 맛을 직접 만들고 즐기면서 한식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콘셉트로 준비했습니다.



행사장에서 ‘비빔바’를 운영하며 밥과 나물, 고기, 잡채, 장류, 고명 등을 기호에 따라 선택해 ‘나만의 비빔밥’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식 이해도가 낮은 관객들 대상으로는 셰프 추천 레시피를 제공했습니다. 일본 상온 가정간편식(HMR) 전략제품인 ‘한식 HMR KIT’ 3종(비빔밥, 잡채, 지짐이)을 직접 활용한 다양한 비빔밥 메뉴도 선보이며 일본 밀레니얼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고 회사는 전했습니다.

행사장은 비비고 제품을 통해 한식의 맛과 멋을 즐기려고 하는 이들로 북적이며 3일 내내 준비한 음식이 모두 소진됐습니다. 한식을 ‘건강하고 신선한 재료로 만든 건강한 음식’으로 인식하며 제품을 구매하고 싶어하거나 구매처를 문의하는 방문객들이 많을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한식 메뉴 시식행사와 더불어 일본에서 판매 중인 ‘비비고 김스낵’, ‘비비고 왕교자’, ‘쁘띠첼 미초’ 등 다양한 가공식품을 소개하는 홍보 코너도 운영했습니다. 비비고 제품 뽑기, 비비고 가방과 제품으로 구성된 럭키박스 제공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며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라는 인식을 확대하는데 주력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