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밀집지역 내 상가 부천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

입력 2018-04-24 10:47  



부천 아이파크 주변 학교 밀집…분식점 등 파생 업종도 유리

경기 부천시에서 교육 시설을 품은 상가시설이 분양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학원 및 교육관련 시설은 이 같은 업종이 많이 들어서지 않아 임차 모집이 수월하다는 장점을 가진다.

현대산업개발은 경기 부천시 약대동에서 부천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를 분양 중이다. 이 상가는 지상 1~2 층, 4개 동(1단지, 2단지 각각 2개 동씩) 총 51실(1단지 32호실, 2단지 19호실)로 구성돼 있다.

부천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는 학원이나 키즈카페, 분식점 등 초중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업종을 유치하기 탁월한 입지를 지닌다. 부천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 입지를 살펴보면, 부천 아이파크 단지 바로 앞에 `부천초등학교`가 위치해 있다. 또한 부천 아이파크 2단지 인근에 `중원초등학교`와 `중원중학교` `중원고등학교`도 위치해 있다. 이 외에도 도보권에 삼정초등학교와 약대초등학교, 내동중학교 등도 있어 교육시설 밀집지역으로 꼽힌다.

교육시설이 많은 지역이지만, 학원 등의 업종은 현저히 부족한 상황이다. 우선 부천 아이파크 주변으로 상권이 미비해 학원이나 교육시설이 들어올 자리가 없는데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주변에도 상업시설이 부족한 상황이다. 때문에 학원 등의 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부천시청역 주변까지 나가야만 한다.

이렇다 보니 부천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로 투자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부천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 인근 D공인중개업소 관계자에 따르면 "보통 학교 주변에 학원가가 형성되기 마련인데, 부천 아이파크 단지 내 주변에는 상업시설이 없다 보니 학교가 많이 위치해 있음에도 학원이 부족한 상황이다"라며 "부천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가 분양한다는 소식에 학원을 운영하고 싶어하는 문의가 상당이 많고, 주변 파생 업종으로 카페나 분식점 등을 희망하는 임차인들도 많아 투자가치가 상당이 높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학교가 밀집한 주변 상권의 수익률은 나름 높은 편이다. 서울 대치동의 경우 대현초등학교, 휘문중학교, 대명중학교, 휘문고등학교 등 학교가 몰려있는 지역으로, 학교 주변으로 다양한 학원들과 분식점, 편의점 등의 시설이 있다.

대치동 내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들에 의하면 대치동 상가의 수익률은 5~6%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주변에 도곡동과 역삼동도 가까워 학교가 밀집돼 있다 보니 대치동에 학원들이 많이 생겨났다. 학원 업종의 경우 그 자리에서 오랫동안 운영하는 특성이 있다.

부천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 분양홍보관은 부천시 약대동 부천아이파크 2단지, 201동 앞 단지 내 상가에서 운영 중이다. 4월 24일(화) 오후 2시 당첨자를 추첨하고, 24일(화)~25일(수)이틀간 계약을 진행한다. 청약 신청금은 희망 점포 1개 당 1000만원 이다.

부천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부천 아이파크 스토어)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최저 580만원 선부터 시작한다. 자세히 살펴보면 ▲1층 전면상가 1860만원 선 ▲1층 후면상가 1100만원 선 ▲2층 전면상가 600만원 선 ▲2층 후면상가 580만원 선으로 책정됐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