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휴가를 맞이해 치킨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이는 연일 기승을 부리는 폭염으로 인해 휴가지로 떠나기 보다는 집에서 피서를 즐기는 `홈캉스(Home+Vacance)족`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한 조사 기관에 따르면 전국 만 19~59세의 성인남녀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한 결과 휴가에 여행을 가지 않아도 좋다고 생각한 사람들이 53.2%로 여행을 꼭 가야 한다는 사람들(42%)에 비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다 보니, 여행을 가지 않고 더위를 피해 실내에서 시원하게 휴가를 보내는 피서객이 늘어남에 따라 실내에서도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는 문화, 맛집 등의 홈캉스족을 위한 상품들이 늘어났다. 대표적으로 보기만 해도 시원해 지는 맥주와 그 단짝인 치킨을 빼놓을 수 없다.
이러한 분위기에 발맞춰 `Real 프랜차이즈의 시작, 평생직장을 창업하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치킨창업 브랜드 누구나홀딱반한닭(이하 누나홀닭)이 무더위를 날리는 휴가 피서지로 떠오르면서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유망프랜차이즈창업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홀 영업을 중심으로 배달과 테이크아웃 등 복합적인 판매가 가능한 구조로 돼 있는 누나홀닭은 가맹점과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운영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많은 창업성공사례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
외식창업 트렌드를 분석해 연 2회 이상 신 메뉴를 출시한 누나홀닭은 경쟁력이 우수한 메뉴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오픈 전부터 오픈 후까지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가맹점 별 전담 슈퍼바이저의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운영에 대한 모든 부분을 꼼꼼하고 체계적으로 관리 하는 등 가맹점의 needs와 wants를 제공하고 있다.
누나홀닭 관계자는 "본사와 가맹점, 그리고 고객님 모두의 노력이 합쳐질 때 진정한 Real 프랜차이즈가 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가맹점과 고객님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추천창업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누나홀닭은 여름뿐만 아니라 365일 사시사철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매장 별 상권에 적합한 맞춤 이벤트를 진행하는 가운데 브랜드 마케팅도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