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억뷰를 돌파했다.
29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타이틀곡 `아이돌`은 이날 오후 5시 20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넘겼다.
1억뷰를 기록하기까지는 4일하고도 23시간밖에 걸리지 않았다. 한국 그룹으로서는 가장 짧은 기간에 거둔 성과이자, 방탄소년단이 지난 5월 `페이크 러브`(FAKE LOVE)로 세운 기록(9일)까지 뛰어넘은 결과다.
지난 24일 공개된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한국 전통 양식 등 다양한 문화요소를 배경으로 흥겨운 분위기를 이어간다. 나를 아이돌로 보든 아티스트로 보든 스스로 자랑스럽다는 메시지가 명쾌한 곡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쩔어`,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상남자`,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 `봄날`, `DNA`,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페이크 러브`에 이어 `아이돌까지 총 14편의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갖게 됐다. 한국 가수 가운데 최다 기록이다.
아울러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은 공개 직후 세계 65개 지역 아이튠스 `톱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아이돌`은 66개 지역 `톱 송` 차트 정상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30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31일 KBS 2TV `뮤직뱅크`, 9월 1일 MBC `쇼! 음악중심`, 9월 2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선보인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