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진짜 월드스타'…방탄소년단 '아이돌' MV 유튜브 1억뷰 돌파

입력 2018-08-29 19:38   수정 2018-08-29 20:55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그룹 방탄소년단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억뷰를 돌파했다.
29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타이틀곡 `아이돌`은 이날 오후 5시 20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넘겼다.
1억뷰를 기록하기까지는 4일하고도 23시간밖에 걸리지 않았다. 한국 그룹으로서는 가장 짧은 기간에 거둔 성과이자, 방탄소년단이 지난 5월 `페이크 러브`(FAKE LOVE)로 세운 기록(9일)까지 뛰어넘은 결과다.
지난 24일 공개된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한국 전통 양식 등 다양한 문화요소를 배경으로 흥겨운 분위기를 이어간다. 나를 아이돌로 보든 아티스트로 보든 스스로 자랑스럽다는 메시지가 명쾌한 곡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쩔어`,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상남자`,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 `봄날`, `DNA`,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페이크 러브`에 이어 `아이돌까지 총 14편의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갖게 됐다. 한국 가수 가운데 최다 기록이다.
아울러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은 공개 직후 세계 65개 지역 아이튠스 `톱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아이돌`은 66개 지역 `톱 송` 차트 정상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30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31일 KBS 2TV `뮤직뱅크`, 9월 1일 MBC `쇼! 음악중심`, 9월 2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선보인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