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수입매트리스 전문점 스마트바이, '안전한 침대' 구별법 제시

입력 2018-09-01 15:30  



나날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는 요즘, 몇 달 전 일었던 방사성 물질 `라돈` 파동으로 인한 불안감이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 있다. 특히 방사성 물질이 검출된 침대 매트리스에 걱정 어린 시선이 집중되고 있는 중이다. 이에 따라 안전한 수면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그 중 혹자는 지자체에서 대여해 주는 라돈 측정기를 활용해 자신의 침실 환경을 점검하기도 한다.

요 근래 이러한 유해물질 이슈로 말미암아 가장 각광 받는 것은 단연 `안전성이 확보된 매트리스`다. 실제로 국내 곳곳 침구 전시장에서는 보다 확실한 안전 검증 절차를 거친 품목을 구입하려는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 특히 여러 안전 인증 절차가 확실히 갖춰진 `미국 수입매트리스`의 인기가 높게 나타난다.

이에 미국 수입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스마트바이`는 라돈 침대 파동 이후 수입매트리스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는 추세에 맞게 `안전한 침대` 구별법을 제시하며 시선을 끌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그 동안 `신혼 침대 관련 구매팁` 등을 비롯한 여러 가지 정보들을 제시하는 한편, 합리적 수준의 가격 행사까지 실시하면서 인지도를 다져온 바 있다.

국내에서 큰 혼란을 야기한 라돈 이슈는 매트리스 원단에 뿌려진 라돈이 문제였던 만큼 원단 검증이 필수적이다. 스마트바이 측은 미국 수입매트리스에 사용되는 원단에서 라돈을 비롯한 유해물질이 발견된 사례는 극히 드물며, 다채로운 친환경 인증 체계가 갖춰져 있고 적용되고 있어 안전성이 비교적 높다고 전한다.

더욱이 미국 수입매트리스는 수출 시 엄격한 검사가 필수로 진행되며, 국내 반입과정에서도 엄격한 절차 하에 검증되는 만큼 안전성이 잘 확보돼 있다는 사실도 설파한다. 현재 스마트바이는 대대수의 제품들을 섬유 국제 표준 인증 `오코텍스(OEKO-TEX)` 인증을 통과한 것들로 구성하고 있고, 전 취급 제품에 `Certipur-us`라는 엄격한 메모리폼 인증 과정 통과 기준을 적용 중이다.

이에 대해 스마트바이 측 관계자는 "자사가 제공하는 모든 미국 수입매트리스는 안전 인증을 완료한 품목들만으로 엄선돼 있다. USA 썰타, 썰타 벨라지오 호텔 라인, 크라운쥬얼, 채텀앤웰스, 스턴스앤포스터, 드림헤븐, 이스트맨하우스, 슬립핏 등 국내 최다 수준의 매트리스들을 전시하고 직구보다 저렴한 금액대로 제공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전한 침대` 구별법을 제시한 스마트바이는 현재 새로 오픈한 대구점을 비롯해 의정부, 수원, 일산, 안양, 그리고 부산과 대전 지점까지 총 7개 지점으로 운영되고 있다. 각 지점에서는 자세한 매트리스 구매 팁 내용을 포함해 여러 가지 관련 정보들을 얻는 것이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