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영화 순위 '안시성' 독주체제…'명당' '협상' 따돌리고 5일째 1위

입력 2018-09-24 12:59  



추석 극장가 영화 순위에서 `안시성`이 1위를 달리고 있다. `안시성`은 개봉 이후 5일째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 국내 극장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며 독주체제를 갖춰가고 있다.

추석 당일인 24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안시성`은 전날 48만3천616명의 관객을 불러들였다. 누적 관객 수는 140만9천152명으로, 2·3위를 차지한 `명당`과 `협상`의 관객 수를 더한 것보다 많다.

조인성 주연의 `안시성`은 안시성주 양만춘이 5천 군사로 20만에 달하는 당의 대군을 막아낸 안시성 전투를 스크린으로 옮긴 작품이다. 웅장한 전투장면이 백미로 꼽힌다.

조승우·지성·백윤식·김성균 등이 주연을 맡은 `명당`은 22만7천205 명을 불러들이며 2위에 랭크됐다. 개봉 첫날 1만4천 명에 불과한 `안시성`과의 차이는 배 이상으로 벌어졌다. 누적 관객 수는 75만8천678 명이다.

손예진·현빈의 `협상`은 17만2천987 명을 동원하며 3위를 차지했다. 누적 관객 수는 61만8천357명으로 집계됐다. 한국인 기자와 경찰을 납치한 무기밀매상 `태구`와 서울지방경찰청 위기대응팀 소속 협상전문가 하채윤 경위가 모니터 화면을 통해 협상을 벌인다는 내용이다.

국산 대작들 사이에서 선전한 `더 넌`은 9만7천533 명을 불러들이며 4위에 올랐다.

2010년대 들어 가장 성공한 공포영화 `컨저링` 시리즈의 외전 격으로 `컨저링2`에서 잠깐 모습을 비친 `수녀 귀신`이 본격 등장해 공포를 선사한다.

실종된 딸을 찾는 아빠의 `랜선 스릴러`를 그린 `서치`는 3만3천356 명을 동원하며 5위에 올랐다. 누적 관객 수는 273만5천943명. 딸을 찾기 위해 수천 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을 뒤지며 딸의 흔적을 추적해가는 아빠 이야기로, 러닝 타임 대부분을 PC 화면으로 꽉 채우는 독특한 연출로 화제가 됐다.

이밖에 `극장판 요괴워치 섀도사이드: 도깨비왕의 부활`, `루이스`, `에그엔젤 코코밍: 두근두근 핼러윈 파티`, `물괴`, `극장판 뽀잉: 슈퍼 변신의 비밀` 등이 10위 권 내에 들었다.

추석 영화 순위 (사진=안시성 포스터)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