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리퍼블릭, 이탈리아 시장 진출…유럽 시장 공략한다

입력 2018-12-03 10:50  



네이처리퍼블릭이 이탈리아 시장에 진출하며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밀라노와 로마 등 이탈리아 주요 거점도시에 위치한 100년 전통의 코인백화점에 한국 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팝업 스토어 4개를 동시에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19번째 진출국으로 유럽의 이탈리아를 선택했습니다. 이탈리아는 화장품 본고장인 프랑스와 더불어 럭셔리 브랜드의 원산지이자 유럽 내에서 트렌드를 리드하고 확산하는 주요 요충지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해 화장품 소비 규모는 100억유로(약 12조8000억원). 꾸준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데다 최근 2030 소비자들 사이에서 한국인 미용법이 ‘동안 비결’로 인식되면서 K-뷰티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 이탈리아에 진출하게 된 겁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유럽 문화의 중심지인 이탈리아에 진출하기 위해 약 2년 여간 철저한 준비 과정을 거쳤다고 설명했습니다. 엄격하고 까다롭기로 유명한 유럽연합(EU) 화장품 안정성 필수 인증 제도인 CPNP(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tal)에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과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등 약 80여개 주력 품목에 대해 시스템 사전 등록을 마쳤습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2일 이탈리아 내 가장 많은 매장수를 보유하고 있는 코인백화점 중에서 현지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과 교통을 고려해 밀라노와 로마, 바리, 토리노에 위치한 4개 지점 지상층에 각각 팝업 스토어 형태로 입점했습니다. 특히, 최근 이탈리아 소비자들이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브랜드의 자연주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현지 백화점 인테리어 사상 처음으로 초록빛 생화를 도입했습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수많은 글로벌 브랜드가 경쟁하고 있는 이탈리아 시장의 출점과 같은 유의미한 성과를 통해 유럽뿐 아니라 신규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며 해외 시장 다변화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달에도 정식 매장을 열기 전 현지 언론과 백화점 VIP를 초청해 미디어 행사를 마쳤으며 브랜드 웹사이트를 개설해 진실된 자연주의를 전하는 등 세밀한 현지화 전략을 수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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