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한달 살기? 해외 거주 수요 증가… `더샵 클락힐즈` 관심고조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8-12-04 09:40  

필리핀 한달 살기? 해외 거주 수요 증가… `더샵 클락힐즈` 관심고조



- 해외 장기거주 원하는 수요자들의 선택… 안정된 치안과 낮은 물가

- 교통, 교육, 편의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한걸음에 누리는 `더샵 클락힐즈` 인기

`제주도 한달 살기` 열풍처럼 해외 관광지에서도 장기간 거주하며 현지의 생활을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해외에서 일정기간 거주를 원하는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해외 장기 거주를 원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자녀에게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함이 가장 대표적이며 그 외에 사회복지 혜택, 경제적 성공, 여유 있는 삶의 방식, 건강 등도 이민을 선택하는 중요한 이유로 손꼽힌다.

또 최근에는 20-30대 젊은 층의 해외취업 희망 비율까지 늘어 투자이민뿐만 아니라 해외 취업이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은퇴 후 제2의 삶을 설계하고자 이민을 결심하는 중·장년층 또는 노년층도 증가 추세다.

해외 취업·투자이민이 인기를 끌면서 영어권 국가 중 비교적 낮은 생활 물가로 생활할 수 있는 필리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무엇보다 안정된 치안은 물론 골프장 시설이 풍부하고 부대시설이 잘 갖춰진 거주시설을 구하기 용이하다는 장점도 있기 때문이다.

특히 필리핀 클락의 경우 필리핀에서도 치안이 확실하고 개발호재가 내재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원하는 수요자들에게 국제교육, 은퇴 후 거주지로 손꼽히고 있다. 포스코건설이 해외 사업지로 필리핀 클락을 선정한 데에도 이러한 이유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클락은 정부차원의 체계적인 개발을 위해 설립된 대통령직속기관 `클락개발공사(Clark Development Cooperation:CDC)`에서 직접 관할하기 때문에 20년간 살인, 강도와 같은 강력범죄율이 한 건도 없었을 정도로 치안이 우수하다. 도시 전체가 담장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5개의 게이트를 통해서만 출입이 가능하며, 24시간 경찰이 교대근무를 하며 철저한 보안을 유지하고 있다.

여기에 유해시설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매연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청정도시다. 최근 국내 미세먼지 주의보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만큼 깨끗한 공기를 마시기 어려운 상황에서 클락은 최적의 대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지난 1991년 11월까지 89년간 美공군기지가 있었던 지역인 만큼 미군이 건설해 놓은 도로, 골프장, 위락시설, 주거시설 등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점도 편리한 주거환경을 보장한다. 전 세계 골프인들이 사랑하는 지역답게 세계적 수준의 골프코스(미모사골프클럽, 썬밸리골프클럽, 코리아CC 등)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레저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남다르다. 세인트폴 국제학교, 필리핀 과학고, 안테네오 경영대학원, 필리핀대학 클락캠퍼스 등의 교육시설이 단지 반경 5㎞ 이내에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교육환경은 유학 또는 어학연수를 위한 방문객들에게 최적의 환경으로 꼽히고 있다. 또 에어포스 시티병원, 여성의료원, 폰타나 레저파크 앤드 카지노, SM시티 몰 등 의료, 레저,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클락에서 마닐라 상업중심지구까지 55분에 주파할 수 있는 고속철도 공사가 추진 중인 가운데 17개의 정차역 중 클락 내에서만 3개의 역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필리핀 내 교통요충지가 될 가능성이 크다. 또 클락의 배후도시로 조성예정인 `뉴클락시티`가 분당신도시의 6배 규모로 개발될 예정이며 약 112만명의 주민과 약 80만명의 직원들이 상주하게 되는 친환경 주거 단지로 조성될 계획이어서 프리미엄 기대감도 높은 상황이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20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필리핀에 방문한 데 이어 중국의 대기업 거저우바그룹은 20억 달러(약 2조 2,500억 원) 규모의 대규모 투자를 뉴클락시티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클락의 교통, 교육, 편의 등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포스코건설의 `더샵 클락힐즈`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는 것도 당연하다. 이 단지는 필리핀 최고의 휴양도시 클락에서 해외 진출 1호 프로젝트로 조성 중이며, `더샵` 브랜드로 건설되는 만큼 투자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먼저 단지는 클락국제공항과 5km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클락국제공항은 인천국제공항에서 하루 3편, 김해국제공항에서 하루 1편의 직항항공이 운행되며 비행기로 3시간 30분 가량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까지 레이디얼로드8(고속도로)를 통해 1시간 30분, 클락과 함께 특수경제구역으로 지정된 `수빅(과거 美해군기지가 있었던 지역)`까지 차량을 이용해 30분이면 닿을 수 있다.

또 은퇴 후 제2의 삶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지역이기 때문에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시설들도 조성한다. 새로운 지역에서 거주하는 사람이 많은 만큼 `더샵 클락힐즈` 내에는 새로운 이웃 간의 친목을 다질 수 있도록 단지 내에 킨포크(kinfolk) 가든을 조성한다. 킨포크는 친척이나 친족처럼 가까운 사람이라는 뜻으로 가든 내에서 이웃, 친지, 가족들과 가벼운 모임을 즐길 수 있다. 이처럼 설계 단계부터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수요자를 배려했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1층, 콘도미니움 5개동, 스튜디오에서 4Bed까지 총 552가구로 구성된다. 용도에 따라 평면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지 내에서 1인 가구뿐만 아니라 4인 가족도 편안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더샵 클락힐즈` 국내 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617에 위치해 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