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화재 경북지역단은 지난 27일 경북 영주 148아트스퀘어에서 ‘도입 세미나’ 를 진행했으며, 스타강사 오대교 대표를 초청해 ‘강남엄마의 입시전략’ 자녀교육·우리자녀 교육플랜 강연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삼성화재 이종혁 지역단장(경북지역단)은 “우수고객 및 후보자들의 주된 관심이 자녀교육에 있다는 점에 착안해 구체적으로 도움이 되는 입시정보를 제공하고자 스타강사 초청 강연회를 준비하게 되었다” 며 “성공적인 자녀교육을 위해선 정보력과 경제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요인인 만큼 현실적이고 변화 가능한 노력과 준비를 함께 고민해보자” 고 말했다.
삼성화재 오도엽 지점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를 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자 강남엄마 섭외 1순위 교육전문가, 스타강사 오대교 대표를 초청해 ‘17년차 강남 족집게 스타강사로부터 듣는 우리자녀 명문대 보내기’ 라는 내용으로 기획했다.” 고 말했으며, 조익진 지점장은 “유아·초·중·고 자녀를 둔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녀교육에 필요한 시기별 준비 방법과 입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전략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고 말했다.
이날 강연 현장에서 오대교 대표(오대교수능연구소)는 “현재 입시는 초4부터 준비해야 한다.” 고 전략을 제시했다. “초등에서 중·고등으로 올라갈수록 학업에 대한 양적 부담감과 경쟁이 치열해지는 현상을 생각했을 때 우리자녀의 흥미와 관심을 찾고 이를 학업에 연결하는 노력은 초등학교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오대교 대표(오대교수능연구소)는 “자녀 교육에 성공한 강남 엄마들은 3가지 공통점을 갖는다.” 며 정보력, 경제력, 시간활용을 꼽았다. “유아·초등 맘부터 올바른 교육정보를 접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에 대응하기 위한 적절한 경제력과 자녀를 케어하기 위해 근무시간이 유연한 직업군을 가진 강남엄마들이 경제력을 바탕으로 자녀교육의 성공을 만들고 있다.” 고 말하며 강남엄마들의 성공 노하우를 전했다.
또한 유아·초·중·고 자녀를 둔 우수고객들에게 구체적인 도움을 전하고자 네이버 ‘책’ 공부법 부문 2년 연속 베스트셀러로 자리한 바 있는 저서 <수능만점, 30일 1등급 향상 절대공부법>의 내용을 바탕으로 ‘수능시험을 예상하는 방법’ , ‘30일 1등급 향상 비법’을 공개했으며, 3개 국어로 번역되어 해외 정식 출간한 ‘자녀교육’ 베스트셀러 저서 <공부톡 인생톡>의 내용을 바탕으로 ‘자녀교육에 성공한 강남 엄마들은 무슨 준비를 했을까?’ , ‘중학교 3학년인 우리자녀 대입 정책이 바뀌었다던데?’ , ‘유아·초등 맘부터 준비하는 입시전략’ 과 같이 학부모라면 궁금해 할 질문들에 대해 명쾌한 답을 현장에서 제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자녀교육과 입시에 막연한 불안감을 갖고 있었는데, 교육전문가의 강연을 듣고 올바른 방향을 잡을 수 있었다” 고 말하며 “고등학교 학부모뿐만 아니라 유아·초등·중등 학부모들에게도 앞으로의 방향성을 잡을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되어 좋았다” 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오대교 대표의 저서 및 ‘강남엄마의 입시전략’ 강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블로그 ‘오대교수능연구소’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