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의 식자재 유통과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매출 2조 8,281억원에 영업이익 507억원을 올렸다고 공시했습니다.
지난 2017년과 비교해 매출은 13%, 영업이익은 15% 각각 증가한 것으로, 창사이래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지난해 4분기만 보면 매출액 7,193억원, 영업이익은 176억원으로 1년 전과 비교해 각각 17%, 67% 증가했습니다
CJ프레시웨이는 "소비심리 악화에 따른 외식 경기 침체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 부담에도 불구하고 마진 개선 전략과 판매 수수료 개선 등 효율성 증진 작업이 주효하면서 두 자릿수 이상의 매출 성장은 물론이고 수익성 개선이 이뤄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주력 사업인 식자재 유통 부문은 전년대비 약 13% 증가한 2조 2,696억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특히 가정간편식(HMR)의 성장 기조에 관련 원재료 등을 공급하는 유통경로 매출은 전년보다 600억원 이상 증가하며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단체급식 부문 매출은 지난 2017년보다 18% 증가한 4,11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주 52시간 시행과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관련 비용이 늘었지만, 지난해 사상 최대 신규 수주를 달성한 데 이어 컨세션 등 경로 다각화, 단가 조정 등을 통해 견고한 성장을 이어갔다는 분석입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전방산업인 외식업계의 불황 속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신규 거래처 확보와 수익성 확보 중심의 경영 활동을 통해 견고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는 점은 고무적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올해도 특화 상품, 맞춤형 영업활동 강화 등을 통해 외형성장은 물론 수익구조 개선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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