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2018년 연결기준 매출액이 6조 7,954억원, 영업이익은 7,037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매출액은 지난해에 비해 0.3% 줄었고, 영업이익은 11.3% 감소했습니다.
한국타이어는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자동차 시장 수요 둔화로 인한 교체용 타이어 시장과 신차용 타이어 공급 감소로 실적이 악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가격 경쟁 심화와 미국 테네시 공장의 초기 가동 비용이 여전히 부담으로 작용해 수익성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유럽과 미국 등 주요 시장에서의 17인치 이상 고인치 타이어 판매가 전년대비 3.9%p 증가하면서 전체 승용차용 타이어 매출의 52.3%를 차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4분기에는 교체용 시장에서의 판매와 고인치 타이어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했고, SUV 및 북미지역 판매 일본 완성차의 신차용 타이어(OE: Original Equipment) 공급이 지속적으로 확대됐습니다.
한국타이어는 2019년 매출액 7조4,000억원, 영업이익 7,500억원을 목표로 잡는다고 밝혔습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주요 시장에서의 17인치 이상 고인치 타이어 판매 확대,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공급 및 프리미엄 상품 경쟁력 강화를 통한 프리미엄 이미지 제고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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