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유튜브 '실버플레이 버튼' 수상…조회수 10만 이상 경제콘텐츠 수두룩

김종학 기자

입력 2019-02-19 10:15  

쉽고 재미있는 경제 이야기 <한입경제>, 유튜브 우수콘텐츠 선정
조회수 10만 이상 경제콘텐츠 수두룩


한국경제TV가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 본사로부터 `실버 플레이 버튼`을 수상했다.

`실버 플레이 버튼`이란 구독자 10만 명 이상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에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경제TV 유튜브 채널은 지난해 12월말 경제 채널 최초로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했고, 올해 들어서도 한 달 만에 11만 명을 넘어서며 순항하고 있다.

한국경제TV는 구독자 수 뿐아니라 단일 동영상의 조회수가 월등히 높은 것으로도 유명하다.

매일 아침 미국 월가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는 <월가브리핑>은 지난달 15일 <"물건이 안 팔린다"… 궁지 몰린 중국의 선택은>편이 한 달 만에 조회수 33만을 넘어서는 등 대표적인 해외경제 콘텐츠로 자리잡았다.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의 경우 <강남 아파트 `시카고 공포` 우려…한국 집값도 `1만원 시대` 오나>편과 <미 국채 이어 부동산까지 파는 중국…최후 카드 꺼내나>편이 각각 조회수 16만과 14만을 돌파했다. 일반인에게는 다소 어려운 경제해설 콘텐츠로는 이례적으로 높은 조회수를 자랑하고 있다.

한국경제TV 취재기자들이 만들어 내는 뉴스도 정재홍 기자의 <화웨이 감추기 버쁜 LGU+…검증은 뒷전>이 13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깊이 있는 경제 뉴스로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모바일 플랫폼을 겨냥한 신규 콘텐츠들도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한입에 쏙 들어갈 정도로 재밌는 경제 콘텐츠를 표방한 <한입경제>가 대표적이다.

유오성 기자가 제작한 한입경제, <삼성은 접는데 애플은 왜 안접을까?>는 조회수 15만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이다.



유튜브는 <한입경제>에 대해 어려운 경제를 스토리텔링과 영상으로 쉽게 풀어냈다고 평가하며 1월말 열린 `2019 구글 뉴스 이니셔티브`에서 우수 콘텐츠로 공식 소개했다.

꼭 필요하지만 대중성이 낮아 선뜻 제작하기 어려운 회계 콘텐츠에도 도전했다.



회계 입문 강의 <하마회계>는 회계 입문서 <하마터면 회계를 모르고 일할 뻔 했다>의 동영상 버전이다.

회계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인 김수헌 글로벌모니터 대표와 이재홍 회계사의 영상이 회계를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입소문이 나며 `회알못`들의 유튜브 대표 회계 입문 강의로 자리매김 중이다.

이성경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부장은 "국내 경제채널 최초로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해 뿌듯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조회수 10만이 넘는 단일 콘텐츠가 수두룩 하다는 것"이라며 "한국경제TV는 앞으로도 수준 높은 경제 콘텐츠의 저장 창고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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