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설역 통(通)했다… 급부상하는 `과천지식정보타운`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9-05-03 11:20  

신설역 통(通)했다… 급부상하는 `과천지식정보타운`



4호선 신설역 개발호재에 지식정보타운 부동산 들썩

우수한 입지로 수요자 이목 집중되는 `과천제이드자이`

최근 정부의 잇단 규제에도 강남권 아파트 값이 여전히 고공행진을 이어가면서 강남 접근성이 좋아지는 지역에 높은 프리미엄이 형성되며 주목 받고 있다. 특히 과천지식정보타운은 뛰어난 강남접근성에 신설역 호재까지 겹쳐 부동산 시장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부동산 114자료에 따르면 지난 2년(2017년 4월~2019년 4월) 동안 강남, 서초, 송파, 강동 등 강남 4구 아파트 평균 매매가는 3.3㎡당 2967만원에서 4036만원으로 36.03% 뛰었다. 이는 같은 기간 수도권 아파트 값 상승세인 20.99%(3.3㎡당 1339만원에서 1620만원) 보다 15.04%p 높은 수치다.

Dl rkdnsep 강남 접근성이 높아지는 지역 중에서도 최근 과천지식정보타운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과천지식정보타운은 준강남이라 불리는 과천지역에 자리한 공공택지지구로 전체면적 135만3090㎡에 아파트 12개 단지와 상업시설, 업무시설, 교육시설 등이 들어선다. 따라서 향후 과천지식정보타운은 주거와 교통, 환경, 산업, 네트워크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과천시 내 새로운 자족도시로 발돋움하여, 과천 구도심과 서초 등 강남권 거주자의 대체 주거지로 부상할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GS건설이 과천지식정보타운 S9블록에서 5월 중 분양 예정인 `과천제이드자이`는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 처음으로 공급되며,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로서 1군 건설사인 GS건설의 자이(Xi)브랜드 아파트로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도 높은 관심은 보이고 있다.

면적 별로 살펴보면, 전용 49㎡A 104가구 ▲49㎡B 127가구 ▲59㎡A 224가구 ▲59㎡B 3가구 ▲59㎡C 187가구 ▲59㎡T 2가구 등 이다. 전 타입이 소형으로 구성돼 젊은 세대 중심의 1~2인 가구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47번 국도 우회도로 접근성이 우수하고 북의왕IC도 인접해 타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 단지 옆에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단지 맞은편 초등학교 신설예정으로 자녀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안심 통학이 가능하다.

소형 아파트임에도 특화 설계를 적용해 공간활용을 극대화 시켰다. 전용 59㎡A은 4Bay, 판상형으로 설계됐다. 소형평면이지만 드레스 룸과 파우더 룸의 공간이 마련되고, 붙박이장도 제공된다. 전용 59㎡B와 59㎡T는 테라스 공간이 제공되며, 드레스 룸 및 파우더 룸도 조성된다. 전용 59㎡C는 넓은 드레스 룸 공간이 마련된다.

전용 49㎡A와 49㎡B는 방 두개, 거실로 구성되지만 드레스 룸과 파우더 룸 등의 공간이 마련된다. 특히 A타입에는 팬트리와 알파 룸이, B타입에는 다용도실과 발코니공간이 마련돼 수납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과천제이드자이 견본주택은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901번지에 마련되며 5월 중 개관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