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나홀닭, 3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상위 랭크로 눈길

입력 2019-05-07 09:45  



외식창업의 기본적인 형태가 프랜차이즈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맥세스 컨설팅과 사단법인 외식프랜차이즈 진흥원은 지난 4월 3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정해 공개하여 눈길을 끌었다. 이는 공정거래 위원회에 정보 공개서가 등록된 데이터를 전수 조사하여 엄선된 지표에 따라 도출된 결과물이다.

해당 순위는 생산성, 성장성, 안정성, 노하우 집약도, 본사 수익성, 가맹점 수익성 지표를 통해 산출된 랭킹 점수를 통해 정렬된 것으로써, 예비 창업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고 스스로 비교 분석을 해볼 수 있을만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외식부 200개 브랜드 및 서비스 50개 브랜드, 도소매 50개 브랜드가 선정되었다.

이러한 가운데, 300대 프랜차이즈 순위 속에 TV 광고 없이도 천천히 입지를 넓히며 구축해나가고 있는 치킨창업 브랜드 `누구나 홀딱 반한 닭`(이하 `누나홀닭`)이 상위권에 랭크 되어 눈길을 끈다.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누나홀닭의 총 점수는 454.6점이다. 생산성 항목에서 91점, 성장성 84점, 가맹점 수익성 80.8점 등 브랜드 선정 기준의 많은 부분에서 높은 득점을 얻으며 외식프랜차이즈 부문 200개 브랜드 중 35위에 랭크 됨으로써 조용하지만 묵직한 저력을 나타냈다.

특히 외식창업 프렌차이즈 누나홀닭의 본부 수익성 점수와 가맹점 수익성 점수를 비교해 보았을 때, 약 1.1점의 근소한 차이로써 본부의 수익성과 가맹점의 수익성이 비슷한 것을 볼 수 있었다. 본부뿐 아니라 가맹점의 수익성도 높은 브랜드로써 그 동안 `가맹점의 성공을 최우선으로 하는 평생 직장, 착한 Real 프랜차이즈`를 표방했던 누나홀닭의 정책이 허언이 아니었음이 증명이 된 셈이다.

200호점을 향해 달려가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누나홀닭은 최근 `새로움에 경험을 더하다`를 모토로 브랜드 리뉴얼 3.0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맥세스 컨설팅의 `2018년 프랜차이즈 산업현황 보고서 통계`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기업의 폐점 주기가 더욱 짧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가맹 본부의 지속적인 유지와 관리 및 리뉴얼 등의 발전 역량이 없을 때 도태된 가맹점들이 폐점 수순을 밟는 것도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다.

심한 경쟁으로 끊임없는 차별화와 경쟁이 필요한 외식사업의 한 가운데에서, 이미 200개 외식 브랜드 중 35위라는 높은 순위에 랭크 되고도 끊임 없는 새로운 시도를 하며 가맹점주에게 부담이 되지 않는 착한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하는 누나홀닭의 발전적인 행보가 눈길을 모은다.

치킨전문 프랜차이즈 `누구나 홀딱 반한 닭` 창업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1:1 무료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