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조직개편 단행...안전·신도시·생활SOC에 방점

조현석 

입력 2019-06-25 17:01   수정 2019-06-25 17:50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안전기획실과 신도시기획단TFT(태스크포스팀), 생활SOC사업단 신설을 골자로 한 조직개편을 단행했습니다.
LH는 안전국가·안심사회 선도, 모두가 공감하는 신규택지 조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시재생뉴딜, 다함께 잘 사는 국토균형발전 등 핵심 국정목표 실현과 정책성과 달성을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건설현장과 보유 임대주택 등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해 사장 직속으로 `안전기획실`을 신설하고, 각 지역본부에는 `안전관리센터`를 설치해 안전관리를 상시적으로 전담하도록 했습니다.
또 정부의 수도권 주택공급계획을 통해 추진되는 신규 공공택지의 안정적 사업 관리와 차별화된 도시 조성을 위해 `신도시기획단 TFT`를 스마트도시본부장 직속으로 신설했습니다.
이 곳에서는 신규 공공택지 사업과 기존 개발지구를 연계한 균형발전과 도시특화 기능을 총괄하고, 원주민과 기업의 재정착을 지원하는 등 지역갈등을 최소화하는 역할을 함께 수행합니다.
또 대통령 공약사업인 도시재생 뉴딜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본사에 `생활SOC 사업단`을 신설하고, 각 지역본부에는 `도시재생사업부`를 신설·확대해 `LH형 생활SOC 사업모델` 구축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이 조직은 체육·문화·돌봄시설, 지역특화 인프라 등 국민생활의 편익을 증진시키는 생활 SOC 건설을 전담하고, LH가 공공디벨로퍼로서 도시재생뉴딜과 관련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핵심역할을 전담하게 됩니다.
LH는 도시재생지원기구를 확대해 지자체의 사업관리, 사업 위탁, 공동사업 개발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밖에 지역성장거점 개발과 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해 `전략사업본부`를 `균형발전본부`로, `국책사업기획처`를 `지역균형발전처`로 각각 재편하고 각 지역본부에도 `지역균형발전단`을 신설하는 등 국가 균형발전과 관련한 역할도 강화합니다.
변창흠 LH 사장은 "LH가 정부 정책의 최일선 집행기관으로서 공적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LH는 조직개편에 따른 후속 인사를 내달 초에 단행할 예정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